기사최종편집일 2021-05-13 20:4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박나래, 첫 대상에 눈물 "받고 싶었다"…'나혼자산다' 8관왕 [MBC 연예대상](종합)

기사입력 2019.12.30 00:40 / 기사수정 2019.12.30 01:11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박나래가 결국 대상을 품에 안았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전현무, 화사, 피오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이 열렸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놀면 뭐하니?' 유재석,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박나래,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김구라,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전현무, '편애중계' '복면가왕' 김성주가 올랐다. 이들은 올해의 예능인상을 수상하며 먼저 기쁨을 누렸다. 

방송 말미 공개된 대상의 주인공은 박나래였다. 박나래는 자신의 이름이 호명된 후 주저앉아 눈물을 보였다. 그는 "이 상은 제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근데 받고 싶었다. 나도 사람이다"라는 소감과 함께 오열해 미소를 안겼다.

이로써 '나 혼자 산다'는 박나래의 대상을 비롯해 올해의 예능상, 성훈과 화사의 우수상, 기안84와 헨리의 커플상, 한혜연 멀티테이너상, 팀워크상 등으로 총 8관왕에 올랐다.




최우수상은 '구해줘! 홈즈' 팀과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싹쓸이를 했다.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양세형, 송은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뮤직&토크 부문에선 노홍철과 김숙이 트로피를 가져갔다.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은 '여성시대'를 진행 중인 양희은의 것이었다.

우수상은 총 7팀이 가져갔다. 버라이어티 부문에서는 성훈, 유병재, 화사가 트로피 주인공이 됐고 뮤직&토크 부문에선 조세호, 안영미가 수상해 축하를 받았다. 라디오 부문 수상자는 산들과 옥상달빛이었다.

베스트 팀워크상은 '나 혼자 산다'의 네 얼간이 이시언, 기안84, 헨리, 성훈이 수상했다. '나 혼자 산다'는 이후에도 기안84와 헨리의 베스트 커플상, 시청자들이 뽑은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까지 수상하며 트로피를 수집했다. 또한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은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의 설민석,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은 '놀면 뭐하니?'의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가 품에 안았다. 



신인상은 총 다섯 명이 가져갔다. 먼저 라디오 부문에선 '김이나의 밤편지'의 김이나,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의 김이나와 장성규가 수상했다. 프리랜서 선언 후 처음으로 연말 시상식에서 상을 받게 된 장성규는 감격의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그런데 장성규의 신인상은 하나가 아니었다.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까지 품에 안은 것. 또한'놀면 뭐하니?' 유산슬(유재석)과 '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도 신인상을 가져갔다. 이들은 모두 데뷔 후 처음으로 신인상을 받게 됐다. 특히 29년 만에 처음으로 신인상을 받은 유재석은 "평생 받을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던 상이 신인상이다"라는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인기상은 '편애중계'의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이 수상했으며 공로상은 '복면가왕'의 김현철, 유영석, 윤상이 가져갔다. '복면가왕'은 글로벌 트렌드상까지 품에 안으며 해외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같이 펀딩' 유준상, '나 혼자 산다' '언니네 쌀롱' 한혜연이 멀티테이너상을 받았으며 '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장도연은 베스트엔터테이너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박나래('나혼자산다', '구해줘! 홈즈')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 양세형('호구의 연애',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최우수상 = 노홍철('같이 펀딩', '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최우수상 = 김숙('구해줘! 홈즈')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양희은('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나혼자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성훈('나혼자산다'),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화사('나혼자산다')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조세호('놀면 뭐하니?', '언니네 쌀롱')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우수상 = 안영미('라디오스타')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푸른 밤 옥상달빛입니다')
▲ 베스트 커플상 = 기안84, 헨리('나혼자산다')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 올해의 작가상 = 정다운 작가('구해줘! 홈즈')
▲ 인기상 =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 공로상 = 김현철, 유영석, 윤상('복면가왕')
▲ 멀티테이너상 = 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혼자산다', '언니네 쌀롱')
▲ 글로벌 트렌드상 = '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 =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 =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 베스트 팀워크상 = '나혼자산다' 네 얼간이(이시언, 기안84, 헨리, 성훈)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장도연('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 = 유산슬(유재석)('놀면 뭐하니?'), 장성규('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전지적 참견 시점') 
▲ 예능 부문 여자 신인상 = 홍현희('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