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18:38
스포츠

강철매직 첫눈에 사로 잡은 에드먼 매력, 실력도 친화력도 최고였다

기사입력 2023.03.03 09:26



(엑스포츠뉴스 고척, 김지수 기자) 이강철호에 합류한 한국 야구 최초 혼혈 국가대표 토미 현수 에드먼(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첫 훈련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뛰어난 실력은 물론 처음 만난 동료들에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등 팀에 녹아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은 2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훈련을 실시했다. 메이저리거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과 에드먼이 합류하면서 30인의 태극전사가 처음으로 한데 모여 손발을 맞췄다.


가장 큰 관심을 끈 선수는 역시 에드먼이었다. 에드먼은 한국인 이민자인 어머니 곽경아 씨와 미국인 아버지 존 에드먼 씨 사이에서 태어났다. 현재 미국 국적이지만 부모의 국적이나 자신의 출생지에 따라 출전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 WBC 규정에 따라 이번 대회에서 대한민국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뛴다.

에드먼은 견실한 수비와 정교한 타격, 빠른발을 두루 갖췄다. 최근 2시즌 연속 30도루를 기록한 데다 작은 체구에도 일발 장타력까지 있어 김하성과 이번 대회 최강의 키스톤 콤비를 이뤄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드먼은 지난 1일 새벽 입국 후 시차적응으로 피곤할 법도 했지만 그라운드 위에서 누구보다 활기찼다. 프리 배팅 때는 날카로운 타구를 외야로 쏘아 보내며 빅리거의 위용을 보여주기도 했다.

취재진에게는 공개되지 않은 수비 훈련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과시했던 것으로 보인다. 2021 시즌 내셔널리그 2루수 부문 골드글러브 수상자답게 처음 뛰어 보는 고척 그라운드에서도 매끄러운 플레이를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키스톤 콤비로 에드먼과 호흡을 맞출 김하성은 "워낙 잘하고 빠른 선수라서 서로 호흡이 잘 맞는다. 수비하기도 편했던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강철 감독 역시 에드먼에 대해 "데려오길 잘했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단 몇 시간이었지만 에드먼이 한국 대표팀에 가져올 긍정적인 부분들이 눈에 확 들어왔다는 입장이다.

이 감독은 "에드먼한테 메이저리거랑 같이 하게 돼서 영광스럽다고 말했다"고 농담을 던진 뒤 "굉장히 적극적이고 먼저 다가와서 말도 하려고 하고 수비 훈련 때도 열심히 하는 모습이 정말 고마웠다. 김하성한테도 계속 질문을 하고 플레이를 생각하고 하는 게 보여서 데려오길 잘 했다고 느꼈다"고 웃었다.


또 "사람이 과정도 중요한데 옛날처럼 빅리거라고 거들먹거리면 팀 분위기가 안 좋아진다. 하지만 에드먼은 다르다.팀에 녹아들기 위한 모습들이 우리 팀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 같다"며 강한 신뢰를 보냈다.

사진=고척, 김한준 기자



김지수 기자 jiso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