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0:20
연예

'성+인물: 대만편' 오늘(29일) 공개…관전 포인트 셋

기사입력 2023.08.29 14:34 / 기사수정 2023.08.29 14:34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성+인물: 대만편'이 오늘 공개를 앞두고 작품을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1. '자유'와 '다양성'을 중시하는 대만

'성+인물: 대만편'은 신동엽, 성시경이 미지의 세계였던 성(性)과 성인 문화 산업 속 인물을 탐구하는 신개념 토크 버라이어티쇼. 

대만은 성인 남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성인박람회'가 약 10여 년간 이어지고 있고, 아시아 최초 동성혼 법제화가 된 곳인 만큼 성 문화를 즐기고 표현함에 있어 '자유'와 '다양성'을 중시하는 곳이다. 

하지만 대만을 두 번째 행선지로 정했을 때 실제로 연출을 맡은 제작진 주변에서 '대만은 의외'라는 반응이 많았다고 할 만큼, 대만의 성에 관해서는 아직까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편. 



"일본편은 저마다 가진 정보를 바탕으로 출연자들을 이해하는 느낌으로 시청하셨다면, 대만은 그야말로 '미지의 세계'다. 처음 만나는 새로운 친구를 알아가는 느낌으로 시청해 주시면 더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는 정효민 PD의 말처럼 '성+인물: 대만편'에선 우리가 알지 못했던 '미지의 세계', 대만의 진짜 성(性)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사전 시사회 및 GV를 통해 작품을 미리 만나본 시청자는 "'성+인물: 대만편'은 넷플릭스만이 할 수 있는 제작물이라는 생각이 들고, 지금의 출연진과 스태프들이 계속 여러 나라와 문화권을 다루었으면 한다"라는 평을 남겼고, 연출을 맡은 김인식 PD 또한 "'코리아 넘버원'부터 '성+인물' 일본편, 대만편까지 성격은 다르지만 시청자분들이 몰입도 높은 재미를 제공한다는 제작진의 목표는 똑같다. 

넷플릭스는 이러한 목표에 집중해서 몰입도 높게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고 전해 '성+인물: 대만편'만이 담아낼 수 있는 특별한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 더욱 다양하고 풍부해진 대만의 성+인물



'성+인물: 대만편'은 대만의 성인 박람회부터 LGBT+, 성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회사, 성 의학 박사, 2030 청춘들까지 더욱 솔직하고 다채로워진 대만의 '성+인물'을 선보인다. 

"'자유'와 '다양성'을 존중하는 대만의 성(性) 인물을 만나 우리와 어떻게 다르고 또 같은지 이야기해 보고자 대만을 선정하게 되었다"라는 윤신혜 작가의 말처럼, '성+인물: 대만편'은 보다 다양해진 인물들의 속깊은 이야기를 전한다. 

5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는 '성+인물: 대만편'은 약 10여 년간 개최되고 연간 참여자 2만명인 성인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TAE(Taiwan Adult Expo)' 성인박람회를 시작으로, 동성혼이 법제화된만큼 더 개방적인 LGBT+와 다양한 사랑의 형태, 성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회사 JKF, 전문 의학 지식은 물론 유쾌한 입담까지 갖춘 성 의학 박사 쉬란팡의 유익한 성 특강, 2030 청춘들이 밝힌 대만의 연애와 성 이야기까지 폭 넓게 담겼다. 

"'성'을 통해 동시대 세계인들의 다양한 생각들과 삶의 방식에 대해 한번쯤 떠올려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제작진의 바람처럼 대만편에서는 섹스(sex), 젠더(gender), 어덜트(adult)라는 성의 세 가지 카테고리를 균형감 있게 담아내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다.

#3. 신동엽X성시경, 언어를 넘어 태도와 유머를 전달하는 두 MC



작품의 기획 단계부터 제작진의 머릿속에 제일 먼저 떠오르는 조합이었던 두 MC 신동엽, 성시경은 일본편에 이어 대만편에서 보다 업그레이드된 진행 센스와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성+인물'은 해외의 인물들을 만나 그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작품이다 보니, 제작진은 출연자가 편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꺼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두 MC는 대체자를 생각할 수 없을만큼 작품에 적격이었다. 

정효민 PD는 "두 MC는 상대방을 편안하게 만들고, 자신의 이야기를 편안하게 꺼낼 수 있도록 언어를 넘어 태도와 유머로 전달해주는 분들", 김인식 PD는 "신동엽X성시경 조합은 100점 만점에 829점"이라고 극찬하며, 때로는 진중하고 때로는 유쾌하게 펼쳐질 두 MC의 성(性) 토크를 궁금케 했다. 또한 일본편과 다르게 대만편에서는 성시경이 직접 동시통역을 하지 않다보니 두 MC끼리 나누는 대화도 많아져 이들의 진솔한 생각을 더 많이 엿볼 수 있을 거라는 후문.

또한 '성+발대' 사전 시사회 및 GV에서 대만편을 미리 만나본 시청자는 "다소 낯설고 어려웠을 내용을 두 MC의 입담과 내용들로 인해 한층 쉽고 재밌게 다가왔다", "신동엽씨와 성시경씨가 '성+인물'로 세계일주를 하셔서 전 세계 성 문화를 체험하시고 전달해 주시면 좋겠다" 등의 호평을 전해 신동엽과 성시경의 진화된 유머와 입담, 유쾌한 티키타카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성+인물: 대만편'은 2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사진=넷플릭스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