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1:18
연예

"반전 기대해"…'블라인드' 옥택연·하석진·정은지, 반가운 장르물의 귀환 [종합]

기사입력 2022.09.16 15:21 / 기사수정 2022.09.16 15:21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옥택연, 하석진, 정은지가 장르물 '블라인드'로 뭉쳤다. 

16일 온라인을 통해 tvN 새 금토드라마 '블라인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신용휘 감독, 옥택연, 하석진, 정은지가 참석했다. 

'블라인드'는 재판이 끝난 후 배심원들을 상대로 벌어지는 연쇄 살인사건의 진범을 찾아가는 미스터리 스릴러. 억울한 피해자가 된 평범한 시민들과 불편한 진실에 눈감은 가해자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이날 옥택연은 "1부부터 4부까지 한숨에 달려가는 대본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다. 휘몰아치는 사건들이 페이스가 빨랐다. 또 표현해 보고 싶은 부분이 굉장히 많은 캐릭터였다"며 '블라인드'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하석진은 "(이야기 전개) 속도가 너무 빨라서 왜 5,6부까지 전달을 못 받았을 싶을 정도였다. 이런 장르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있을 정도로 장르 특화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드라마다. 저는 지금 안 하면 언제 또 할지 모를 것 같아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은지는 "부제인 '당신은 절대 보지 못하였나'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조은기라는 인물이 어떻게 살아가고 어떻게 정의를 찾아갈까 궁금증이 들어서 이 작품에 참여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옥택연이 나쁜 놈 잡기에 중독된 열혈 형사 류성준, 하석진이 원칙을 중시하는 완벽주의 판사 류성훈, 정은지가 배심원으로 죽음의 재판에 초대된 인간 우선주의 사회복지사 조은기 역을 맡았다. 

옥택연은 "보통의 형사는 사건의 실마리를 쫓아가는 캐릭터가 많은데 류성준은 그뿐만 아니라 사건 소용돌이 자체 안에 있다. 그런 부분 안에서 류성준 캐릭터가 변해가는 과정이 볼거리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내면의 변화가 어떻게 바뀌어가고 성장해나가는 모습 또한 다른 형사 캐릭터들과 다른 점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액션을 정말 많이 했다. 많이 맞고 구르고 했는데 특히 피칠을 하고 있으면 감독님이 좋아하셨다. '블라인드'에서는 기존과 다른 색다른 액션을 보여드릴 것 같다"고 설명해 기대를 높였다. 

하석진은 "평소에도 저는 제 자신이 냉철한 느낌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캐릭터에서는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대본을 많이 보면서 이 인물은 어떤 확신에서 이런 행동을 할까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전작 '백수세끼'와 180도 다른 캐릭터에는 "그 작품을 할 때만 하더라도 일상에 큰 지장을 못 받았다. 제 평소의 삶을 촬영장에 가져가면 됐는데 '블라인드'를 찍는 8개월은 일상에서 저까지 관리를 할 필요가 있을 정도로 내면에 여러 가지를 가진 인물이라 평소 모습과 갭을 줄이려고 노력했다. 꽤 큰 압박이었고 도전이었다"고 말했다.



정은지도 전작 '술꾼도시여자들'과 아주 다른 캐릭터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그는 "강지구는 본인의 친구들 외에 관심이 없다. 그런데 조은기는 내가 아는 정의에 대해서 아니라고 생각하면 주저 없이 뛰어드는 캐릭터다. 정말 다르다"고 설명했다.

MC 박슬기가 포스터를 보고 '가장 범인 같다'고 하자, 정은지는 "제가 제일 빌런처럼 보일 것 같다. 저도 제가 범인인가 아닌가 궁금해지는 순간이 있었다"며 "(궁금하다면) 본방으로 확인해달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옥택연은 '블라인드'에 대해 "추리소설 같다. 처음부터 읽다 보면 사건이 일어나고 누가 범인인가 쫓아가지 않나. 누가 범인이고 진범인가를 쫓아가시면서 보시면 굉장히 즐겁고 유쾌하게 보실 거라고 생각한다. 반전드라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석진은 "'결론 내지 마'라는 것도 있지만 한번 '결론을 내 봐라'도 있을 것 같다. 여기에는 배우가 세 명만 나왔는데 우리 드라마는 배심원 분들이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한 덩어리로 왔다 갔다 한다. 쉽게 누구의 감정에 몰입하다 보면 뒤통수를 맞는 맛이 있을 거다. 예상치 못한 흐름이 이어지니까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정은지는 "배우분들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추측할 것들이 풍성해진다"며 '블라인드'의 본방사수를 강조했다. 

'블라인드'는 16일 오후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사진 = tvN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