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8 23:38
연예

리더스, 24인조 걸그룹 체제 발표 "일본 AKB48 표방했다"

기사입력 2011.10.27 18:37 / 기사수정 2011.10.27 18:38

방송연예팀 기자



▲리더스, 국내 최다 인원 24인조 걸그룹 탄생 ⓒ TGN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진주희 기자] 국내 최다 인원인 24인조 걸그룹이 출범했다.

최근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 축하곡'올림픽 코리아'를 발표해 8인조 로 알려진 걸그룹 리더스(Leaders)가 사실은 24인조 걸그룹 유닛중 하나임을 밝혔다.

리더스의 소속사인 TGN엔터테인먼트(대표 박영식)은 "TGN은 '타고나'의 이니셜이며, 리더스T, 리더스G, 리더스N 순서로 데뷔하는 프로젝트다.현재 댄스곡'키스 미(Kiss Me)'를 발표하고 활동중인 유닛은 리더스T다.2년전부터 서바이벌 형식으로 선발했으며, 유닛간에 필요에 따라 멤버 교류가 일어날 수 있다. 현재 리더스G, 리더스N도 열심히 데뷔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리더스는 일본에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걸그룹 AKB48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리고 8의 배수로 유닛을 늘려나가는 방식으로 방향을 정했다.8이라는 숫자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행운의 숫자'(중국어로 '파차이(发财, fācái, 돈을 벌다)'의 '파'자와 8의 '八'가 발음이 같음)이고,

리더스는 향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화권 시장을 목표로 잡고 있다.

24명의 멤버들은 현재 일산의 숙소에서 유닛별로 합숙하며, 훈련중인데 스케줄이 있는날 빼놓고는 하루 12시간 이상 가창과 안무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

한편 리더스T는 '키스 미'로 mnet'엠카운트다운'등을 통해 첫선을 보이고, 방송 활동을 진행중이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리더스 ⓒ TGN엔터테인먼트]



방송연예팀 진주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