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8 02:47
연예

홍윤화, "마지막 다이어트" 성공 일주일만 결국…"다시 15kg 감량" 선언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27 19:10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홍윤화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홍윤화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코미디언 홍윤화가 인생 마지막 다이어트를 성공해 남편 김민기로부터 금팔짜 선물까지 받았으나 요요 위기로 재 다이어트에 돌입한다. 

26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홍윤화가 지난 방송에서 공개된 40kg 감량 성공 이후 근황을  전했다. 

홍윤화는 약 8년의 열애 끝에 지난 2018년 김민기와 결혼해 '13호 개그맨 부부'가 됐다. 당시 홍윤화는 결혼식 전까지 30kg 감량이라는 목표를 성공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홍윤화-김민기 결혼식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홍윤화-김민기 결혼식


그러나 결혼 생활을 하면서 다시 체중이 증가했고, 7년이 지난 지난해 4월 KBS 2TV 드라마 '24시 헬스클럽'에 출연한 홍윤화는 운동을 통해 13kg을 감량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약 한 달 만에 13kg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힌 그는 "헬스클럽에 4번 빠지고 다 갔다. 거의 (매일) 가서 조금이라도 운동하고 온다"며 "마음 건강을 위해서는 신체 건강도 해야 하고, 운동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드라마가 영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쉽게 다가갔던 것 같다.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고 이유를 전했다.

사진 = SBS 방송 화면
사진 = SBS 방송 화면


이에 그치지 않고 홍윤화는 지난해 '동상이몽2'에서 "제 인생의 마지막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며 40kg를 감량하겠다고 선언했고, 연말에 22kg까지 감량했던 그는 결국 목표를 이뤘다.


홍윤화는 다이어트 전과 확연히 달라진 턱선, 손 크기 등을 자랑했고, 남편 김민기는 약속했던 955만 원짜리 10돈 금팔찌를 선물했다. 

그러나 이날 방송에서 홍윤화를 본 서장훈이 "살짝 다시 살이 오른 느낌?"이라며 눈썰미를 발휘하자 홍윤화는 "지금 살짝 부은 상태고, 또 흰옷을 입어서 그렇다"고 당황하더니 결국 2kg 증량을 고백했다.


사진 = SBS '동상이몽2' 방송 화면
사진 = SBS '동상이몽2' 방송 화면


지난해 마지막 다이어트를 선언했던 홍윤화는 끝내 "앞으로 15kg 정도 더 빼려고 한다"며 러닝에 나서 다시 한번 목표를 달성할지 관심이 모인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SBS 방송 화면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