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최근 아이돌차트는 “함께 한가위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싶은 스타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설문기간은 2021년 9월 20일부터 9월 26일까지 일주일간이었으며, 이 투표 결과 트로트가수 이찬원이 1위를 차지했다. 그는 76,187표를 차지했으며 전체 투표 중 60%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절반이 넘는 인원이 이찬원을 함께 한가위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싶은 스타로 선택한 것.
이찬원은 트로트 신동 출신으로, 어릴 적 꿈과 끼를 살려 꾸준히 정진한 결과, '미스터트롯'에서 '트롯 업자'라는 별칭을 얻으며 최종 3위인 미(美)에 올랐다. '꿈'을 위한 노력이 '소원 성취'로 이루어진 '희망'의 상징인 셈. 그의 동그랗고 해사한 얼굴을 보며 청아한 목소리를 듣노라면, 이찬원에게서 '희망'을 떠올리는 것은 어렵지 않다.
게다가, 그는 TV CHOSUN '뽕숭아학당', '화요청백전', '플레희리스또' 등의 예능을 통해 예능감은 물론 눈빛부터 목소리까지 꿀이 넘치는 다정다감한 '서윗또'의 매력을 발휘한 바 있다.
이에, 이번 투표 결과는 이찬원이 실제 소원을 이룬 경험이 있다는 점과 그의 밝은 이미지와 다정다감한 면모가 함께 명절을 보낼 때도 발휘되리라는 기대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아이돌차트에서는 ‘아차랭킹’, ‘평점랭킹’ 등 다양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아차랭킹'은 국내가수의 음원/음반/방송/SNS/포털 등의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한주간 가장 화제가 된 가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평점랭킹'은 팬들이 만드는 차트로 국내가수의 객관적인 수치를 구하기 힘든 팬덤 회원들의 성향과 규모 및 충성도 등을 측정하는 지표다.
이외에도 아이돌차트는 차트와 뉴스, 커뮤니티를 모두 아우르는 K-POP 종합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아차리포트’와 ‘신곡 소식’ 메뉴를 통해 K-POP 전문가들의 칼럼과 스타 인터뷰, 쇼케이스 현장 기사, 각종 K-POP 소식 등을 전하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아이돌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