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2:15
연예

고딩엄마 김수빈 "6개월 전 신내림 받고 무속인 돼"…父 충격 (고딩엄빠3)[종합]

기사입력 2023.06.01 08:10 / 기사수정 2023.06.01 08:29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19세에 고딩엄마가 된 김수빈이 "6개월 전 신내림을 받아 무속인이 됐다"는 사실을 사실을 가족들 앞에서 어렵사리 털어놓았다. 

5월 31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이하 '고딩엄빠3')' 20회에서는 19세에 엄마가 된 후 10살, 9살 연년생 형제를 키우고 있는 김수빈이 출연해 자신의 일상과 고민을 솔직하게 밝혔다. 

이날 김수빈은 게임 중독이었던 전 남편이 떠넘긴 빚을 갚기 위해 출산 직후부터 하루도 쉬지 않고 일해야만 했던 파란만장한 과거사를 비롯해, 가족에게 미처 밝히지 못했던 무속인으로서의 삶을 용기내 고백하면서 시청자들의 따뜻한 응원을 받았다.

먼저 김수빈이 고딩엄마가 된 사연이 재연드라마로 펼쳐졌다. 중학교 2학년 시절, 수학여행을 갈 수 없을 정도로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란 김수빈은 갑작스러운 새엄마의 등장으로 혼란을 겪었다. 

고3이 된 후 김수빈은 채팅앱을 통해 만난 남자친구와 사귀게 됐고, 새엄마를 '엄마'라고 부르지 않았다고 호통을 치는 아버지로 인해 가출을 결심, 남자친구와 동거를 시작했다. 직후 김수빈은 첫 아이를 임신하자마자 유산해 큰 슬픔에 빠졌고, 3개월 뒤 새로운 임신 사실을 알게 된 후에는 아이를 낳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출산 직후 김수빈은 게임에 중독되다시피 한 남편으로 인해 생업 전선에 뛰어들어야 했다. 심지어 김수빈의 남편은 '둘째를 임신했다'는 아내의 이야기를 듣자 "군대를 안 갈 수 있다"며 기뻐했다. 결국 김수빈은 "둘째를 임신했던 시절, 신용불량자였던 남편이 내 명의까지 빌린 채 휴대폰 요금과 고리 대출을 갚지 않아, 저도 신용불량자가 됐다"고 해 충격을 안겼다.

극한의 재연드라마가 끝난 뒤, 김수빈이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남편 없이 홀로 자리에 앉은 김수빈은 "전 남편과는 둘째를 낳기 직전 헤어졌고, 법적으로는 첫째 아이가 네 살 때 이혼했다. 가족에게 아직 말하지 못한 고민이 있어 '고딩엄빠'에 도움을 요청하게 됐다"고 밝혔다.



잠시 후 김수빈은 부모님을 비롯해,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는 다섯 식구의 일상을 공개했다.

"지금까지도 남편의 빚을 갚아나가는 중"이라는 김수빈은 이른 아침 카페로 출근해, 새벽이 돼서야 귀가하는 고된 가장의 삶을 보여줬다. 김수빈의 부모는 손주들을 잘 보살펴줬지만, 딸과는 수시로 부딪혀 냉기류를 형성했다. 특히 육아 스타일, 경제적인 문제 등에서 이견을 보여 언성을 높이기도 했다.

무엇보다 김수빈이 출근을 한다면서 향한 곳은 부모님이 알고 있는 일터인 카페가 아닌 일반 가정집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심지어 방 안에는 신당까지 차려져 있었다. 이에 대해 김수빈은 "사실 6개월 전까지만 해도 남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누군가가 다치는 꿈을 많이 꾸면서 신내림을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라, 갑작스럽게 신을 모시게 됐다"고 가족들에게 숨겨왔던 무속인의 삶을 털어놓았다.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김수빈은 이날 저녁, 아버지와 경제적 문제로 인해 또다시 언쟁을 벌였다. 

부녀는 서로 자기의 입장만 반복해 이야기했고, 김수빈은 "싸움을 피하기 위해 가족들 앞에서 자꾸 입을 닫게 되는 것 같다"며, 진짜 직업을 숨길 수밖에 없는 속내를 고백했다. 

얼마 뒤, 김수빈은 자신의 비밀을 유일하게 알고 있는 친오빠를 만났고 "이제 직업이 어느 정도 안정된 만큼 진실을 밝힐 때가 온 것 같다"고 밝혔다.

잠시 후, 김수빈의 오빠는 전 남편의 소식을 물었다. 이에 김수빈은 "마지막으로 만난 게 오래 전이다. 아이들이 자신을 찾으면 (아빠가) 죽었다고 이야기하라고 했다"고 전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 

또 김수빈은 "전 남편이 양육비를 요구해도 능력이 안 된다며 막무가내로 주지 않으려 한다. 압류도 해보고 소송도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며 속상해했다. 이를 들은 이인철 변호사는 "양육비는 소멸시효가 없다. 최후의 방법으로 신상 공개까지 가능하다. 과거에 밀린 양육비도 청구가 가능한 만큼 절대 포기하지 말라. 정 안 되면 내가 도와주겠다"고 조언했다.

며칠 뒤 김수빈은 부모님과 함께 신당을 찾아 자신의 진짜 직업을 공개했다.

"신을 받은 거야?"라며 당황스러움을 금치 못하는 아버지와 달리, 김수빈의 새어머니는 "처음부터 알고 있었다. (남편이) 싫어할까 봐 미리 말 못 한 것 같다"며 딸의 편을 들었다. 

혼란스러운 대화 끝에 김수빈의 아빠는 "어쩌다 무속인이 된 것이냐"고 물었고, 김수빈은 "가족들이 아프고, 경제적으로 휘청거리는 상황에서 살아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덤덤히 고백했다. 

잠시 말을 잇지 못하던 아버지는 "사람들의 시선에서 바람막이가 돼주겠다"고 약속했다. 6개월 넘게 가슴앓이를 했던 김수빈이 드디어 가족의 지지를 받으며 새 직업을 당당하게 이어갈 수 있게 돼, 모두가 뜨거운 응원을 박수를 보냈다.

'고딩엄빠3'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20분 방송된다.

사진 = MBN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