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2:49
연예

성시경, '日 왜 좋아하냐' 악플 반박…"너보단 역사 공부 많이 했다"

기사입력 2023.01.31 16:30 / 기사수정 2023.01.31 16:3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가수 성시경이 일본 활동을 욕심내는 이유를 밝혔다.

지난 30일 성시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랜만에'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성시경은 "나쁜 사람들은 말을 나쁘게 한다. 일본 왜 이렇게 좋아하냐는 사람이 있다"라며 일본 활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성시경은 "늘 얘기하지만, 그렇게 욕하는 너보다는 내가 역사 공부를 훨씬 더 많이 한 것 같다. 저는 한국 사람이고, 생각이 올바로 서있는 사람이다"라며 부정적인 반응에 맞섰다.

그럼에도 성시경은 "일본 시장은 가수로서 대단히 매력있는, 우리나라보다 3배 더 큰 시장이다"라며 "아이돌들은 지금 난리가 났다. 내는 순간 1위를 한다. 생각해 보면 다 아이돌이다"라고 설명했다.



올해 태국에서 열린 '골든디스크' MC를 맡았던 성시경은 3만 몇천 명이 있는데 남의 축제에 와있는 기분이었다. 후배들이 너무 부러웠다"며 "이 잘 나가는 케이팝의 선배인가 이런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일본의 체조경기장으로 불리는 무도관(부도칸)에 입성이 꿈이라고 밝힌 성시경은 "칼을 뽑았는데 노래 열심히 해서 무도관은 꼭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성시경은 "우리나라 분들도 급이 그렇게 높아지면 응원해 준다. 근데 그걸 못 하면 안 응원해 준다. 그런 얘기 듣기 싫다. 보란듯이 성공해서 보여주고 싶다. 그동안 일본 활동을 열심히 하려고 한 걸 비난하는 사람들에게도, 응원해주는 팬분들에게도 노래로 대단하다는 말을 꼭 들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아이돌 말고 무도관 할 수 있는 한국 가수는 없다. 개인적인 욕심이다. 한 번 해보고 싶다. 팬분들은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절대로 가서 쓸데없는 말, 행동을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끝으로 성시경은 "그동안 홍보도 똑바로 못 했다. 백화점에서 악수회만 하고, 일본팬들이 CD 10장씩 사줘서 그 돈으로만 했다. 새로운 사람을 하나도 못 만났다. 이번에는 음악방송도 할 수 있을 테니까"라며 활동 계획을 덧붙였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유튜브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