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3:06
스포츠

"롱패스 해달라고 요청했다" 우즈벡 수비 괴롭힌 오현규의 자신감

기사입력 2022.09.26 23:10



(엑스포츠뉴스 화성 김정현 기자) 우즈베키스탄 수비진을 시종일관 괴롭힌 오현규(수원삼성)가 아쉬움을 드러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6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9월 평가전에서 1-1로 비겼다.

한국은 후반 4분 루슬란 이야노프에게 선제 실점했지만, 후반 34분 조현택이 환상 프리킥 득점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지난주 비공개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한 양팀은 두 경기 모두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비공식 경기 때 무언가 있던 것처럼 상당히 거친 경기를 했다. 오현규는 이에 대해 “비공식 경기 때 거칠게 나왔고 우즈벡이 템포가 굉장히 빨라 힘들었다. 오늘 이에 대처하는데 노력했다. 싸움을 밀리지 않으려고 노력했던 게 비겼지만 나쁘지 않았다.”고 밝혔다.

두 경기 치르면서 팀적으로 어땠는지 묻자 그는 “비공식 경기보다 저희가 팀적으로 좋아졌다. 더 나아질거라고 생각한다”고 바라봤다.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오현규는 어떤 점을 준비 했는지에 대해 “개인적으로 잘하기 보다 팀을 만들어가야 했고 그러려면 개인 경합에서 지지 않아야 했다. 그러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우즈벡이 워낙 강하고 아시안컵 준우승을 한 강팀이다. 다음에 저희가 만나면 더 좋아진 팀으로 만나 이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답했다.

수비 가담이 많았던 점에 대해선 “황선홍 감독이 공격수 출신이시지만, 최전방 공격수도 하프라인으로 내려가면 수비수라고 하셨고 한 팀으로 공격과 수비 가리지 않고 팀으로서 노력하려고 했다”고 전했다.

올림픽 대표팀은 이번 소집을 마지막으로 올해 더이상 소집이 없다. 오현규는 “사실 27명 모두 소집했는데 다함께 뛰지 못했다. 제가 말한 건 공격수로서 더 득점했다면 더 많은 선수들이 뛸 수 있었을텐데 그러지 못해 미안하다고 했다. 감독님은 앞으로 더 완성도 높은 팀이 될 수 있으니까 좋은 모습으로 보자고 하셨다”고 말했다.

황선홍 감독은 경기 후 중원에 빈틈이 많았다고 말한 걸 전하자 오현규는 ”우즈벡이 거칠고 파이팅이 있어 밀린다고 느끼긴 했지만, 수비라인이 잘 버텼다. 후반은 전반보다 더 좋았다. 앞으로 더 좋아진다면 이길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전후반 경기가 달랐던 점에 대해선 “우즈벡이 정말 템포가 빠른데 체력에도 한계가 있다. 후반에 기회가 올 거라고 생각했다. 실점해 힘들수 있지만, 질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비겨서 오히려 아쉽다”고 말했다.

대표팀 공격이 롱패스를 활용한 직선적인 공격이 이어진 점에 대해 오현규는 “우즈벡 수비진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해 롱패스를 요청했다. 압박이 좋아 빌드업 하다가 끊기면 위험할 수 있다. 그런 부분을 무시하지 못한다. 저에게 롱패스를 요청했고 공격에 빠르게 나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화성 고아라 기자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