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2:56
연예

'경찰수업' 진영, 다재다능 해커출신 경찰 "내게 없는 귀여움 연기"

기사입력 2021.07.22 09:10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진영이 소집해제 후 첫 작품인 ‘경찰수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오는 8월 9일 첫 방송 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은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와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이 경찰대학교에서 교수와 제자의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다.

진영은 극 중 취향도, 개성도, 욕심도 없는 ‘무색무취’ 천재 해커 강선호로 분한다. 뜻밖의 계기로 ‘경찰’이라는 꿈을 꾸기 시작한 강선호는 베테랑 형사 유동만(차태현 분), 첫사랑 오강희(정수정)와 복잡하게 얽히며 점차 꿈에 대한 열정을 가지기 시작한다고. 경찰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그는 이 시대의 청춘들과 함께 울고 웃는 성장 스토리를 선보이게 된다.

진영은 “평소에 보지 못했던 캐릭터와, 작품에서 연상되는 그림들이 새롭게 보였다”라며 ‘경찰수업’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꿈도 욕심도 없던 ‘강선호’가 유동만 교수를 만나게 되면서 하나씩 변화해가는 모습에 매력을 느꼈다”라고 ‘경찰수업’만의 매력 포인트를 전하며 ‘무색무취’ 소년의 성장 스토리와 짙은 브로맨스가 공존하는 이야기에 궁금증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진영은 “강선호는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는 한없이 바보 같고 착하지만, 수사 때는 카리스마 있고 스마트한 모습을 보여준다”라고 강선호의 상반된 매력을 어필했다. “저에게는 귀여운 면이 없는데, 선호의 귀여움을 연기하면서 대리만족했다”라며 캐릭터에 동화된 진영이 보여줄 색다른 면모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진영은 “본인이 해야 할 일은 강단 있게 해나가는 면과, 쑥스러움이 많은 부분이 선호와 많이 닮아있다”라며 캐릭터와 찰떡 싱크로율을 예고했다. 이어 “선호는 상대방에게 고백하기까지 망설임이 많은데, 저는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망설이지 않는다”라는 솔직한 멘트를 전하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설렘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외에도 진영은 “무채색이었던 강선호에 조금씩 색을 입혀나가며 변화하는 모습을 전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열심히 ‘경찰수업’을 만들어가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라는 애정 가득한 메시지를 덧붙여 본방사수를 독려했다.

이렇듯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연기 변신으로 안방극장의 문을 두드릴 진영의 활약은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찰수업’은 오는 8월 9일(월)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 되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사진 = 로고스 필름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