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20 16:02
연예

[종합] "아내 역할 충분히 못해"…윤태화, 알고 보니 결혼 1년만 이혼

기사입력 2026.02.20 11:52

윤태화 SNS
윤태화 SNS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가수 윤태화가 이혼을 발표했다.

19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4'에서는 윤태화가 이혼 사실을 고백했다. 그는 지난 2022년 8살 연상의 비연예인과 결혼한 바. 결혼 1년 만에 이혼을 한 상태였다고. 

그는 "'미스트롯2' 시작할 때 어머니가 쓰러지셔서 많이 힘들었다. 그때 같이 옆에서 도와주고 힘이 되어준 당시 남자친구와 결혼을 했는데 결혼하니 제가 가장인 건 변함이 없더라"며 "책임지고 어머니를 돌봐야 하는데 바빠서 아내로서의 역할을 너무 못한 거다. 그래서 잘 이야기해서 각자의 삶을 살기로 했다"고 이혼의 이유를 밝혔다. 



그간 이혼 사실조차 알리지 않았기에 윤태화의 소식에 놀랍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에 윤태화는 방송 직후 팬카페를 통해 심경을 전했다. 

윤태화는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기 전 방송을 통해 소식을 전해 마음이 불편하다며 "결론적으로 충분한 고민 끝에 서로 원만히 이혼하게 됐다"고 알렸다. "큰 다툼이 있었던 것도, 누군가의 잘못이 있었던 것도 아니"라는 것. 

그러면서 "엄마를 부양하고 가수 활동도 하는 상황 속에서 아내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내지 못하는 것 같아 제 마음은 점점 무거워졌고, 삶의 형태가 많이 달라서 여러 방면으로 부족함과 어려움을 느꼈다"며 "저는 직접 겪어봐야 아는 아둔한 사람이라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철없는 선택처럼 보였을지도 모르겠다"고 털어놓았다. 



이와 함께 윤태화는 "축하해주시고 응원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이런 소식을 전하게 되어 송구한 마음"이라면서 "앞으로는 제 삶에 더욱 충실하며, 더 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겠다.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저 곁을 지켜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현재의 마음가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1990년생인 윤태화는 2009년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2021년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를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현재 '미스트롯4'에 출연 중이다. TOP10에 이름을 올리면서 준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사진 = 윤태화, TV조선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