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0:14
연예

양자경, 엠마스톤 '아시안 패싱' 논란 일축 "오스카, 영광스러운 순간" [엑's 할리우드]

기사입력 2024.03.12 08:31 / 기사수정 2024.03.12 08:31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중화권 양자경이 자신을 둘러싼 인종차별 논란에 대해 일축했다.

양자경은 12일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축하해 엠마"라고 시작하는 영문 글을 게재했다.

그는 "당신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지만 당신의 절친 제니퍼와 오스카를 넘겨주는 영광스러운 순간을 공유하고 싶었어. 그녀는 항상 서로를 위해주는 내 친구를 떠올리게 했어"라며 "항상 서로를 위하길"이라고 엠마스톤을 위한 축하인사를 남겼다. 

이는 엠마 스톤이 시상자로 나와 트로피를 전달하는 양자경을 무시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에 대해 간접적으로 해명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엠마스톤은 '가여운 것들'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이 과정에서 전년도 수상자인 양자경과 눈짓만 했을 뿐 별다른 인사를 나누지 않고 트로피를 받는 엠마스톤의 태도에 대해 일부에서 비난 여론이 더해졌다. 동양인인 양자경을 무시하는 '아시안 패싱'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진 것. 

여기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전년도 수상자인  키 호이 콴을 쳐다보지 않고 트로피를 받는 모습까지 더해지며 두 사람이 인종차별을 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퍼져나가고 있다. 

사진 = 양자경 공식 SNS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