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2:48
연예

'경성크리처' 박서준, 한류 타격 없어 "새해에도 日 방문" [엑's 인터뷰]

기사입력 2024.01.11 15:50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경성크리처' 박서준이 작품 합류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11일 오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에 출연한 배우 박서준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

박서준은 경성 최고의 전당포 금옥당의 대주이자 경성 제1의 정보통 장태상 역을 맡았다. 

'경성크리처' 제작진은 한류의 영향으로 캐스팅에 난항을 겪었다고 밝힌 바, 박서준의 흔쾌한 출연에 고마움을 느낀다고 이야기했다. 

박서준은 작품을 선택한 것에 대해 "저 역시 10년 넘게 활동하면서 그 시대를 표현하는 작품을 경험해보고 싶었다"라며 "작품이라는 게 하고 싶다고 하는 게 아니고, 여러가지가 맞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제 시간 뿐만 아니라 상대 배우시간도 맞아야하고 그 타이밍에 이런 작품이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딱 이 시대적 배경을 표현하는 작품이 하고 싶었던 시기에 '경성크리처'라는 작품이 있었고 시대극과 크리처라는 조합도 신선하게 다가왔고 그 시대를 살아가는 인물의 마음은 어떨까 궁금했다"고 말했다.

이어 "731부대 등 저희가 아는 역사적 사실인데, 그에 대한 포커스보다는 인물의 마음, 작품적 요소가 더 강하지 않았나 싶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 1월 2일에 일본에 다녀왔다. 행사가 잡혀 있는 게 있었다. 일본 친구들에게 작품이 어떠냐고 물어봤더니 다들 그에 대해서 반감을 갖는 사람들의 이유를 잘 모르겠다고 이야기 하더라. 제 지인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좋게 봤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는 말을 들어서 일본에 가는 걸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서준이 출연한 '경성크리처'는 넷플릭스 스트리밍 중이다. 

사진=넷플릭스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