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7:16
연예

조우진 "'내부자들' 이병헌 팔 자른다기에 신났다…아무나 못해" (백반기행)[전일야화]

기사입력 2023.12.30 06:10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배우 조우진이 영화 '내부자들' 뒷얘기를 공개했다. 

29일 방송된 TV조선 시사·교양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는 최동훈 감독과 배우 조우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허영만은 최동훈 감독에게 "('외계+인' 전엔) 조우진 씨하고 작업한 적 없지 않나"라고 물었다.

최 감독은 "우진 씨를 예전에 사석에서 봤다. 술 한잔하면서 악역도 많이 했지만, 천연덕스러운 연기를 하면 어떨까 생각했다"고 캐스팅 비화를 전했다. 

조우진은 2015년 개봉한 영화 '내부자들'을 통해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허영만이 "팔 자르는 장면 나오지 않냐"고 묻자, 조우진은 "상대가 누군지도 모르고 오디션 봤다가 나중에 '누구 팔 자르냐'고 물어보니까 월드스타 (이)병헌이 형 팔을 잘라야 한다기에 놀랐다"고 밝혔다.

이를 듣던 최 감독은 "짜릿짜릿하지 않냐"고 했고, 조우진은 "모르겠다. 근데 신나긴 했다. 남들이 아무나 못하는 거니까"라며 이병헌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그러자 허영만은 "악역으로 각인되면 그 역할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을텐데"라고 걱정을 내비쳤다.

이에 조우진은 "그래서 캐릭터를 가리지 않고 했다. 다작이어도 좋으니까 조우진이라는 사람의 메뉴표를 만들었다. 다양한 메뉴가 있어야 작품을 불러주지 않나"라고 했다.

사진=TV조선 방송 화면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