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2:26
연예

'이달소 제명' 츄, 소속사와 진실 공방…"부끄러운 짓 無" vs "직접 밝혀야" [엑:스레이]

기사입력 2022.11.29 06:20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가 이달의 소녀(LOONA)에서 츄(Chuu, 본명 김지우)를 제명 및 퇴출한 가운데, 츄가 직접 입장을 밝히면서 진실공방이 벌어질 전망이다.

28일 오후 츄는 "많은 분들의 걱정과 위로에 너무 감사드린다"며 "저도 일련의 상황에 대하여 연락받거나 아는 바가 없어 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나 분명한 것은 팬분들께 부끄러울 만한 일을 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입장이 전해지는 대로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다"며 "걱정해주시고 믿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5일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최근 당사 스태프들을 향한 츄의 폭언 등 갑질 관련 제보가 있어 조사한 바 사실이 소명돼 회사 대표자가 스태프들에게 사과하고 위로 중이며, 이에 당사가 책임을 지고 이달의 소녀에서 츄를 퇴출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같은 발표가 나온 뒤 츄가 주역으로 나서는 웹예능 '지켜츄'의 작가 A씨부터 츄의 데뷔 티저를 담당했던 사진작가 무궁 등 수많은 이들이 츄를 지지하고 나섰다. 이달의 소녀 멤버 현진 또한 팬들과의 소통에서 "머리가 아프다. 마음도 아프고 화나. 정말 화나"라고 말했으며, 이어 "누구보다 지금 가슴 아픈 건 츄언니일거야. 츄언니 많이 응원해주고 사랑해주세요.."라고 전했다. 이에 팬이 '혼나는 거 아니냐'고 걱정하는 반응을 보이자 "왜 혼나 내가 잘못했어?"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이 뿐 아니라 '달리는 사이'에 함께 출연했던 선미도 응원글을 올리면서 소속사의 대응에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이에 블록베리 측은 28일 2차 입장문을 통해 "(츄 퇴출 관련) 공지문은 당사가 팬분들과 이달의 소녀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현재 츄의 변경된 거취와 퇴출 사유를 설명하는 공지문이었지 폭로가 아니"라며 "해당 사실 관계와 관련해, 억울한 일이 있거나 바로잡고 싶은 것이 있다면 당사자분들이 직접 밝혀야 할 문제일 것"이라고 밝혔다.

게다가 이달의 소녀 멤버 중 비비와 현진을 제외한 멤버 9명(희진, 하슬, 여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고원, 올리비아 혜)이 최근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 계약 효력을 정지해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접수했다는 보도가 나왔는데, 블록베리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으나 상당한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멤버들의 이탈과 츄를 지지하는 이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엔 블록베리 측이 어떻게 대응에 나설지 관심이 모인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