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3 13:48
게임

넥슨 '마비노기', 신규 아르카나 2종 업데이트…G28 '황혼의 잔허' 2부 선보여

기사입력 2026.02.13 03: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마비노기'가 신규 아르카나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12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마비노기’가 신규 아르카나 2종과 메인스트림 G28 '황혼의 잔허' 2부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형술과 음악 재능이 결합한 중·원거리 딜러 포지션의 아르카나 '멜로딕 퍼피티어'를 추가했다. 이 아르카나는 소리의 파동으로 마리오네트 3개를 동시 소환하거나 추격하는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구사한다. 대표 NPC로는 인형과 함께 무대에 서는 아이돌 지망생 콘셉트의 '글로라'가 등장한다.

격투술과 근접 전투 재능을 조합한 근거리 딜러 포지션 '퓨리 파이터'도 공개했다. 이 포지션은 버프기, 연속기, 포스를 주요 기술로 활용하며, 사막의 방랑자 NPC '아테르'를 통해 관련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아르카나는 누적 레벨 2만 달성, 가이드 퀘스트 완료를 통한 습득 자격 획득, 재능별 '그랜드마스터' 달성 후 전용 퀘스트 달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메인스트림 G28 '황혼의 잔허' 2부도 선보였다. 이번 스토리는 '밀레시안'과 용병단 일행이 '고리아스' 조사를 본격화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시나리오 완료 시 '황혼의 도시를 거닐던' 타이틀과 함께 플레이 중 답변에 따라 '정의로운 바람', '저항하는 바람', '자유로운 바람' 중 타이틀 1종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최대 대미지, 마법 공격력, 연금술 대미지 등이 상승하는 신규 인챈트 '잔허의'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액세서리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물망초 꽃 브로치'를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달성 포인트에 따라 원하는 옵션의 '인챈트'와 '세공'을 적용할 수 있다.

한편, '마비노기'의 신규 아르카나 2종, 메인스트림 G28 '황혼의 잔허' 2부에 관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