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9:11
연예

'엑스칼리버' 세븐틴 도겸 "저는 사랑이 가득해요" [화보]

기사입력 2021.07.28 14:09 / 기사수정 2021.07.28 14:59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뮤지컬 '엑스칼리버'에서 주인공 '아더' 역으로 무대에 오르는 세븐틴 도겸이 소감을 밝혔다.

'엑스칼리버' 제작사 EMK는 28일 '시어터플러스' 8월호의 커버스토리를 장식한 도겸의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엑스칼리버'에서 맡은 주인공 아더의 느낌을 살린 이번 화보에서 도겸은 팔색조 얼굴과 분위기를 뽐냈다.

커버스토리에서는 스웨이드 질감의 재킷과 하의를 입은 도겸의 모습이 담겼다. 싱그러운 숲을 연상시키는 배경 앞에 선 도겸은 묵직하면서도 스타일리쉬 한 그린 계열의 의상을 착용했다. 도겸은 순수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극 중 ‘아더’의 모습을 그대로 녹여냈다.

또 다른 화보에서는 흰 티셔츠와 바지, 스니커즈를 착용하고, 그 위에 레드 컬러의 카디건을 매치해 스포티하면서도 청량감 넘치는 도겸을 만날 수 있다. 장난기 가득한 표정과 포즈가 커버스토리와 180도 달라 도겸의 반전 매력을 수직 상승시킨다.

공개된 시어터플러스 9월호 인터뷰에서는 초연에 이어 재연에도 주인공 아더 역으로 캐스팅된 도겸의 소감부터 2년 만에 오르는 '엑스칼리버' 무대에 대한 각오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뮤지컬 배우 도겸의 연기 열정이 느껴지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엑스칼리버'는 고대 영국을 배경으로 왕의 숙명을 지닌 인물이 고뇌와 혼돈을 극복하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2019년 월드 프리미어로 국내 초연됐다. 도겸은 '엑스칼리버' 초연을 통해 뮤지컬 데뷔 신고식을 치렀으며 두 번째 시즌에서도 아더로 캐스팅돼 팬들을 공연장으로 끌어모을 예정이다.

그는 '엑스칼리버' 초연에 이어 재연에도 참여하게 된 소감을 묻자 “다시 참여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나도 감격스럽고 기쁘고 행복했다”며 “(캐스팅) 소식을 듣고 가장 첫 번째로 든 생각이 '이번 공연에서는 2년 전에 했을 때보다 더 성장한 아더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것”이라고 벅찬 감정을 담아 답했다.

초연보다 성장한 부분에 대해 도겸은 “지난 경험을 토대로 펼쳐볼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다. 테크닉적으로 어떤 것이 가능한지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방식으로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또 놓쳤던 것들을 찾아서 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본적인 내용은 전설이고 설화이기 때문에 바뀌지 않지만, 작품 구성이나 무대 세트에서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또 초연 아더가 소년미가 가득한 모습을 보였다면, 재연 아더는 조금 더 진중하고 자신의 숙명을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 고민한다. 훨씬 재미있게 보실 거라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2년 사이 배우 도겸의 성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도겸은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단단해졌다. 예전에는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도 아니었고, 저 자신을 많이 사랑해 주지 못했는데 지금은 두려움도 많이 없어졌고 저를 많이 사랑해 줄 수 있는 상황”이라며 “스스로를 잘 믿어줄 수 있는 사람이 된 것 같아서 그 부분이 가장 성장하고 변화한 게 아닌가 싶다”고 강조했다.

'뮤지컬 배우 도겸'을 한마디로 표현해 달라는 요청에 그는 “사랑 가득 도겸”이라며 “저는 사랑이 가득하다”라고 어필했다.

도겸은 '엑스칼리버' 예비 관객들에게 “저도 많이 설레고 기대된다. 관객분들께 좋은 에너지를 많이 드릴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반대로 저 또한 관객분들로부터 에너지를 받으면서 힘든 시기를 서로 잘 이겨낼 수 있는 우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도겸이 아더로 활약할 ‘엑스칼리버’는 EMK의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세 번째 창작 뮤지컬이다. 초연 당시 아더왕의 전설을 새롭게 재해석해 객석 점유율 92%, 약 12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엑스칼리버' 측은 "초연의 극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수정과 보완 작업을 거쳐 완전히 새로운 옷을 입었다. 뮤지컬 장르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단 하나의 압도적인 명작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엑스칼리버' 두 번째 시즌은 오는 8월 17일부터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한다. 김준수, 서은광, 카이, 도겸(세븐틴), 이지훈, 에녹, 강태을, 신영숙, 장은아, 민영기, 손준호, 최서연, 이봄소리, 이상준, 이종문, 홍경수 등이 출연한다.

사진= 씨어터플러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