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0-19 17:53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국내연예

YG "구혜선, 호흡곤란 증세로 응급실行...현재 입원 중" (공식)

기사입력 2017.03.24 07:33 / 기사수정 2017.03.24 08:13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배우 구혜선이 알레르기성 쇼크로 인해 드라마에서 하차한다. 

24일 엑스포츠뉴스는 구혜선이 건강상의 문제로 현재 출연하고 있는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하차하게 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이에 구혜선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구혜선 씨는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다. 병원 검진 결과 구혜선 씨는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이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러한 상황에서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다"고 하차 배경을 덧붙였다. 

소속사 측은 자세한 병명에 대해서는 배우 개인의 문제라서 공개할 수 없다는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하지만 알려진 바에 의하면 구혜선은 알레르기성 쇼크의 일종인 '아나필락시스'를 앓고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

아나필락시스는 특정 알레르기 물질에 노출된 후 급격하게 진행하는 심한 전신적인 과민반응으로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는 질환이다. 호흡곤란, 복통, 혈압저하, 의식소실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증상이 나타난다.

한편 구혜선이 맡았던 정해당 캐릭터는 배우 장희진이 이어받는다.

이하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시청자 분들과 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구혜선 씨가 건강 악화로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게 됐습니다.

구혜선씨는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습니다.

병원 검진 결과 "구혜선 씨는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습니다.

구혜선 씨의 쾌유를 빌며 양해해주신 MBC와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소속사는 구혜선 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