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9 17:31
연예

'공백 3년' 이동건, 직접 서빙하는 카페 사장 포착…'두쫀쿠' 유행까지 탑승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29 14:24

사진 = 이동건 카페, 엑스포츠뉴스 DB
사진 = 이동건 카페, 엑스포츠뉴스 DB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카페를 운영 중인 배우 이동건이 유행에 합류했다. 

최근 이동건이 운영하는 제주 카페 공식 채널에는 한 손님의 방문 후기가 업로드됐다. 영상으로 된 후기에는 밝은 얼굴로 주문을 받는 이동건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의 이동건이 직접 디저트가 담긴 쟁반을 들고 서빙을 하는 영락없는 카페 사장의 모습이 포착됐다. 

특히 이번 후기에는 이동건의 카페에 최근 유행하고 있는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가 출시됐다는 소식이 포함돼 시선을 모았다.

사진 = 이동건 카폐 계정
사진 = 이동건 카폐 계정


두 종류의 두쫀쿠가 판매되는 듯하며 해당 손님은 두쫀쿠 재료 중 하나인 카다이프를 이용한 와플도 추천했다. 

앞서 이동건은 지난해 4월 제주 애월읍에 카페를 오픈했다. 이 카페는 오픈 첫날부터 손님들의 오픈런과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카페의 공식 SNS에는 종종 이동건이 직접 주문을 받고 커피를 내려 주는 모습이 담긴 손님들의 후기가 올라왔고, 오랜 기간 작품 공백을 가지고 있는 이동건의 근황이 대신 전해졌다.

이동건은 2023년 넷플릭스 시리즈 '셀러브리티'가 마지막 작품으로, 이후 SBS '미운 우리 새끼' 등 예능에 출연했다. 

한편, 이동건은 조윤희와 2017년 결혼 후 딸 로아를 낳았으나 2020년 결혼 3년 만에 협의 이혼한 바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이동건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