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6:17
연예

유아인 "배우의 삶, 왕도 없어…그 점이 도전 의식 자극해" [화보]

기사입력 2021.09.17 14:48 / 기사수정 2021.09.17 14:4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유아인이 부산국제영화제(BIFF) 공식매거진 마리끌레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판 커버를 장식했다.

지난 해 선보인 영화 '소리도 없이'(감독 홍의정)로 최근 판타지아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에서 연기상을 수상하며 평단과 대중의 지지를 고루 받았던 배우 유아인은 이번 화보 촬영에서 배우 특유의 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흑백 화보에 힘을 더했다. 

최근 토론토 국제영화제 프라임타임에 초청되고,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공개될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에서 신흥 종교 단체 수상 정진수를 연기한 그는 "진지하고 심각한, 어쩌면 충격적인 이야기를 만드는 과정이 이토록 유쾌할 수 있었나 싶었다. (함께한 연상호 감독에 대해) 유머를 잃지 않고 자신의 의도와 작품의 메시지를 견고히 다져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즐거움이 있었다"고 촬영 현장을 회고했다. 


나아가 정진수라는 인물을 연기하는 것은 곧 그 인물이 지닌 절대적인 고독과 외로움을 가늠하는 과정이었음을 덧붙였다.

이어 무엇이 계속 배우로 살아갈 수 있었냐는 질문에 "왕도가 없다는 것, 그 점이 끊임 없이 도전 의식을 자극한다"고 답했다.

유아인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마리끌레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판과 마리끌레르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마리끌레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