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가수 김현중의 세 번째 미니 앨범 '라운드 3(ROUND 3)'가 미국 빌보드 내 월드앨범 차트를 접수했다.
지난 22일, 약 2년 만의 국내 컴백을 알리며 발매한 새 앨범 '라운드 3'가 2일 공개된 미국 빌보드 내 월드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월드 앨범 차트는 닐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ndScan)의 비영어권 국가에서 출시된 앨범을 대상으로 한 주간 음반 판매랑 기준, 순위를 정하는 차트다.
이에 대해 김현중의 소속사 측은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는 물론 남미에서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김현중의 미국 빌보드 차트 첫 1위는 김현중에게 뜻 깊은 성적이다. 해외에서의 큰 프로모션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하며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월드 스타' 임을 입증한 것"이라며 반겼다.
앞서, 김현중은 지난달 22일 전곡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국내 각 음원사이트 1위를 기록, 24일에는 태국, 싱가포르, 대만,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마카오, 등 아시아 8개국 아이튠즈 댄스/일렉트로닉 부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현중의 새 앨범 '라운드 3'는 얼반R&B팝, 크로스오버 힙합, 정통 발라드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6개의 곡으로, 타이틀곡 '유어스토리(Your Story)'는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대해 김현중은 소속사를 통해 "감사하다. 더 좋은 음악과 무대를 보여 드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현중은 새 앨범 '라운드 3'로 음악 방송 및 예능 방송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키이스트 제공]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