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21:57
연예

'선행 多' 에녹, 로또 '황금손' 출격…"지금의 자리, 받은 만큼 돌려드릴 것"

기사입력 2025.08.01 10:25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가수 에녹이 1,183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2007년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데뷔한 에녹은 폭발적인 가창력과 진정성 있는 무대 매너로 관객의 사랑을 받아온 실력파 아티스트다.

그는 최근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한번 대중의 주목을 받으며 각종 방송 프로그램, 광고, 콘서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일본 가요계에 진출해 앨범을 발매하는 등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에녹은 음악 활동뿐 아니라, 사회적 나눔에도 깊은 관심을 표현하며 화제가 됐다. 아동 지원 캠페인 참여,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자선 경매 등 꾸준한 선행에 팬들도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몸소 보여준 것.

또한 산불과 수해 복구를 위한 성금 기부,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 등 전국 곳곳에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는 단순한 응원을 넘어 이웃과 사회를 향한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건강한 문화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또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에녹은 “저 역시 많은 분의 도움으로 지금의 자리에 설 수 있었기에 받은 만큼 다시 돌려드리는 건 당연한 일이라 생각한다”라며 “혼자가 아님을 느낄 수 있는 세상이 되도록 제가 할 수 있는 몫을 다하겠다”라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에녹의 행복한 만남은 오는 2일 토요일 오후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