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9:18
연예

첫 방 '협상의 기술' 이제훈, 장현성과 대립…M&A 팀 꾸리고 11조 원 프로젝트 시작 [종합]

기사입력 2025.03.08 23:58

이이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협상의 기술' 이제훈이 새로운 팀을 만들고 11조 원을 조달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8일 첫 방송된 JTBC 새 토일드라마 '협상의 기술' 1회에서는 윤주노(이제훈 분)가 본사로 복귀해 새로운 팀을 꾸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하태수(장현성)는 윤주노의 복귀를 반대했고, "사고 치고 도망친 놈이 무슨 낯으로 본사에 들어옵니까? 상무님이 불렀어요?"라며 발끈했다.

이동준(오만석)은 "아니오. 회장님이 부르셨습니다. 각 임원진 분들마다 의견이 있으실 텐데"라며 전했고, 하태수는 커피를 핑계로 회의를 중단시켰다.



최진수(차강윤)와 임형섭(이규성)은 서둘러 커피를 사러 갔다. 최진수는 "임원들은 다 윤주노 팀장을 싫어하네요?"라며 물었고, 임형섭은 "너 같으면 좋겠냐? 특히 하 전무님은 차원이 다르지. 다른 임원들이야 뭐 자기 자리 날아갈까 봐 그런 거라지만 하 전무는 자기 새끼였어, 윤주노가. 하 전무 그룹 CFO 되기 전에 M&A 팀이었거든. 하 전무는 이제 갈 데가 없어. 그룹 CEO 되거나 나가거나야. 근데 회장이 자기 밑에 있던 놈을 불러서 자기 일을 넘기려고 한다? 하 전무 여기 목숨 걸어야 돼"라며 설명했다.

최진수는 "회장님은 왜 그래요?"라며 궁금해했고, 임형섭은 "왜 그러긴. 바짝 갈아 넣으라고 그러는 거지. 둘이 싸움 붙여놓고 이기는 놈은 남기고 지는 놈은 아웃. 그럼 어떻게 돼? 완전 갈아 넣는다고. 죽기 싫으니까, 뭐. 즙까지 짜내야지"라며 못박았다.

최진수는 "아무리 그래도 하 전무님이랑 윤주노 팀장님 체급이 너무 안 맞는 거 아니에요? 하 전무님 사내 넘버 투인데"라며 의아해했고, 임형섭은 "나도 그게 궁금하긴 하거든. 회장님은 윤주노를 뭐 넥스트로 생각하는 건지 아니면 하 전무가 윤주노한테 책임을 떠넘기고 면피할 기회를 주는 건지"라며 관심을 나타냈다.


이후 윤주노는 회의실에 나타났고, 송재식(성동일) 역시 회의실을 찾았다. 송재식은 "니 자신 있나?"라며 기대했고, 윤주노는 "네. 제가 원하는 팀원이 필요합니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진수는 임형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M&A 팀에 지원했다. 윤주노는 오순영(김대명)과 곽민정(안현호)을 팀원으로 뽑았고, 최진수와 면접을 진행했다.


윤주노는 "마지막으로 이 프로젝트 성공할까요?"라며 질문했다. 최진수는 "아니오. 솔직히 말씀드리면 팀장님에 대한 소문을 좀 들었는데요. 이 프로젝트가 실패하는 과정에서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는 건 다 하실 것 같습니다. 거기서 많이 배울 것 같습니다"라며 밝혔다. 윤주노는 "성공할 수도 있죠. 어떻게 되나 한번 봅시다"라며 합류시켰다.



또 윤주노는 임원들에게 산인건설을 팔겠다고 선언했고, 하태수는 "회사를 살리겠다는 게 아니라 나를 죽이겠다는 거 아니냐고. 우리 산인은 건설이 먹여살린다는 거 모르는 사람 있어?"라며 분노했다.

윤주노는 "말씀하신 대로 산인그룹을 건설을 견인한다는 건 시장도 다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알짜만 빼고 나머지를 다 팔겠다고 하면 그 순간 산인은 망합니다. 산인이 건설만 남기고 나머지를 다 팔겠다고 하면 시장은 우리를 돈 되는 건 남기고 안 되는 건 다 판다고 생각할 겁닌다. 즉 파는 게 아니라 버리는 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제값에 팔 수가 없습니다. 그럴 경우 7조 원도 불가능합니다. 그렇게 되면 이 프로젝트는 실패합니다"라며 확신했다.

특히 송재식은 "두 자리는 받아야지. 산인건설은 그래 내가 처음 만든 거 아니가. 제값은 받아야 안 되겠나"라며 당부했고, 윤주노는 "지금 시장가보다 3조나 더 받는 건 현실적으로"라며 곤란해했다. 송재식은 "와? 자신 없나?"라며 압박했다.

사진 = JTBC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