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0 07:52
연예

강주은, 체중 증가→'20시간 단식'까지..."♥최민수 때문에 많이 먹어" (깡주은)

기사입력 2025.04.24 18:40

김보민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보민 기자) 강주은이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23일 유튜브 채널 '깡주은'에는 '최초공개 강주은의 다이어트 레시피 대공개'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강주은은 "늘 식단 관리, 다이어트, 몸무게, 체지방 이런 거 대해서 신경들을 많이 쓰는 것 같다"며 "어떻게 제가 관리를 하는지, 대단한 관리법은 아니지만 제 방법을 공개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알렸다.

제작진이 "살을 많이 빼지 않았냐"고 묻자 강주은은 "원래 외국인 학교에서 일을 하다가 홈쇼핑을 시작했다. 먹는 방송도 있고, 팀들하고 맛있는 거 먹게 되고, (주 5일 출근에서 주 1일 출근으로 바뀌면서) 남편하고 시간을 더 많이 보내게 되다 보니 더 많이 먹게 되더라"며 홈쇼핑 이후 음식 섭취량이 늘었다고 전했다.

이어 "세 끼를 조금씩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나도 모르게 몸무게가 엄청 올라갔다"며 식단 관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강주은이 선택한 식단 관리 방법은 '간헐적 단식'이었다. ​​​

강주은이 "처음에는 16시간 동안 안 먹다가 20시간까지 올렸다"고 해 제작진들이 웅성거리자 강주은은 "사람 마다 다 다르다. 모든 사람이 하면 안 된다. 체질에 맞는 걸 찾아야 한다"며 자신에겐 간헐적 단식이 맞았다고 전했다.

그렇게 1년에 총 6kg를 건강하게 감량하는 데에 성공했다던 강주은은 "먹으면서 항상 내 배하고 얘기하고 있다. '너 배고프니? 아니지? 괜찮지?' 하고"라며 배와 소통하고 있는 것 같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유튜브 채널 '깡주은' 영상 캡처

김보민 기자 kb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