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7:24
연예

‘닥터 차정숙’ 엄정화가 쌓는 완벽한 성장 서사

기사입력 2023.05.15 18:40

김나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나연 기자) 배우 엄정화가 '성장캐'의 표본을 보여주며 주목을 받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10회가 시청률 전국 18.0%, 수도권 18.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달성하며 JTBC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4위에 올랐다.

엄정화는 극 초반부터 20년 차 전업주부에서 레지던트 생활을 시작한 차정숙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늦은 만큼 밤낮없이 공부를 이어가며 최선을 다했지만, 나이가 많다는 이유만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눈총을 받고, 남편 서인호(김병철 분)의 방해 공작을 견뎌야 했다. 

현실의 높은 벽을 마주한 차정숙은 아들의 걱정 어린 말에도 “엄마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강해”라며 쉽게 꺾이지 않을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서인호가 병원 안에서 자신을 더욱 거세게 몰아세울 때에도 “나한테도 이 집 부엌을 벗어난 다른 인생이 있다는 걸 깨달았는데, 또다시 멈출 수는 없다”며 “그냥 걸어갈 수만 있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차정숙은 사명감과 진정성을 갖춘 의사로서 한 발 한 발 성장해 나갔다. 자신을 무시하는 서인호에게 환자의 병명을 정확하게 맞추어 보이며 능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남편의 불륜 사실을 알고 난 후 충격으로 힘들어하다가도 자신을 위로하는 로이킴(민우혁 분)에게는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은 스스로 찾겠다”라고 주체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어 “내 인생에 닥친 이 파도를 무사히 건너고 싶은 마음뿐”이라며 한층 단단해진 내면을 드러냈다.

이런 차정숙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차정숙과 함께 울고 웃었다”, “멋진 의사로 성장했으면 좋겠다”, “응원하게 된다”, “나도 다시 일하고 싶다"라며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능동적으로 성장하는 인물의 서사를 쌓아 올리며 완벽한 차정숙 캐릭터를 만들어 낸 엄정화. 앞으로 남은 회차에서 그가 완성할 차정숙의 성장 서사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편, 엄정화 주연의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매주 토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JTBC

김나연 기자 letter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