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2:22
스포츠

최민정, '코치 관련 입장문' 논란 커지자 '업데이트'…"팬들께 죄송"

기사입력 2023.01.31 10:38 / 기사수정 2023.01.31 10:38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대한민국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성남시청)이 새로운 입장문을 발표했다.

최민정은 31일 오전 1시경 SNS에 돌연 "코치 채용에 대한 선수입장"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입장문을 게시했다.

최민정은 입장문을 통해 성남시청빙상부 코치 공개 채용 과정에 대한 생각을 나타냈다.

최민정은 "저희는 이번 코치 선발 과정이 외부의 영향력에 의한 선발이 아닌, 무엇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성남시청 빙상부는 전·현직 대표팀 선수들을 가장 많이 확보한 팀입니다. 이렇게 훌륭한 팀을 이끌기 위해서 지도자 중 코치, 감독 경력이 가장 우수하고 역량이 뛰어나며 소통이 가능한 코치님이 오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관계자분들께서 도와주셨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성명문 하단에는 최민정을 포함해 김다겸, 서범석, 이준서, 김건희, 김길리 다른 빙상 선수들의 서명이 적혀 있어, 최민정 혼자만의 생각이 아님을 알 수 있다.

갑작스럽게 선수들 서명이 포함된 성명문을 발표하면서 빙상 팬들을 의아하게 만든 가운데 최민정은 같은 날 오전 10시경에 수정된 입장문을 공개했다.



최민정은 "저를 비롯한 성남 시청 소속 선수들이 성남 시청 코치 선임 발표 직전에 지난 1월 9일 성남시에 제출한 입장문을 sns에 올리게 되어 우선 쇼트트랙을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라고 했다.

이어 "저는 사실상 소속팀 성남 시청에 쇼트트랙 전담 코치가 부재한 상황에서 오랫동안 훈련해왔습니다. 저와 성남 시청 쇼트트랙 선수들이 생각하는 스포츠에서 지도자의 덕목은 입장문에 밝힌 것과 같이 지도자 경력이 우수하고 역량이 뛰어나며 선수들과 잘 소통할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지도자가 함께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선수가 어떠한 지도자를 원한다는 입장문을 낸다는 건 너무도 조심스럽고 건방져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냈던 이유는 최근 성남 시청 코치 선임을 둘러싸고 나오는 기사와 얘기들로 인해 지도자의 가장 중요한 존재 이유, 덕목들은 뒷전에 있고 사회적인 이슈들이 주를 이뤄 선수들이 안타까운 마음을 가졌기 때문입니다"라고 밝혔다.

최민정은 "성남시청 쇼트트랙 선수들이 원하는 것은 훈련과 경기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상황이 되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마지막 올림픽이 될지도 모르는 2026년 밀라노 올림픽에서 전과 달리 후회 없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라며 생각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시합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입장문을 sns에 올리게 되어 성남 시청 관계자분들과 쇼트트랙 팬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라며 사과 메시지를 전했다.



성남시청 빙상팀은 최근 코치 공개 채용을 진행했고, 지원자 명단에 빅토르 안(안현수)와 김선태 전 중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감독의 이름이 포함되면서 화제가 됐다.

성남시는 지난 29일 "시청 빙상팀 코치직 채용 전형에 빅토르 안과 김선태 전 중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감독 등 총 7명이 지원했다"라며 "빅토르 안과 김 전 감독은 상위 2배수 후보에 들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성남시 관계자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기술과 소통 능력 등 여러 요소를 종합해 코치직 지원자를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성남시는 31일 빙상팀 코치 선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최민정 인스타그램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