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13:50
연예

정우성, MBTI 검사 "이정재와 같은 ENFJ"...역시 청담부부 [종합]

기사입력 2022.01.27 14:10

백민경 기자

(엑스포츠뉴스 백민경 인턴기자) 정우성의 MBTI 유형이 공개됐다.

26일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정우성의 MBTI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배우 정우성이 등장, MBTI 검사를 진행했다.

"MBTI 검사를 해본 적 있냐"는 질문에 정우성은 "공유 배우가 시켜서 해봤다"며 "근데 이거 왜 하는 거예요? 요즘 유행인가?"라며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다.

곧 정우성은 MBTI 검사에 빠져들었다. 정우성은 "배우라는 주목받는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주목받는 일에 관심이 없다", "현실적이지만 창의적인 편"이라는 등 질문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 답변을 내놨다.

정우성은 "할 때마다 다르면 다중인격 인거냐"며 이전에 MBTI 검사를 할 때와 다른 결과가 나올까봐 걱정했다.

검사 결과 정우성은 ENFJ, 정의로운 사회 운동가 유형으로 밝혀졌다.

제작진은 그에게 ENFJ 유형의 특징을 설명했다.

"'인싸'가 되고 싶어한다"는 말에 정우성은 "아니다. 난 '인싸'가 되고 싶지 않다. 이미 '인싸'기 때문"이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 "무리에 속해있는 것도 좋아하지만 마이웨이 기질이 있다", "여가 시간을 혼자 보내는 걸 좋아한다", "센스있고 눈치가 빠르다",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받는다"는 설명에 정우성은 "맞다"며 "업계에서 정우성하면 신뢰"라고 밝혔다. 그는 "남들에게 잘해주려 하는 만큼 상처도 잘 받는다"는 말에 "연식이 되다 보니 상처는 잘 안 받는다"고 반박했다.

ENFJ 유형인 사람들에게 한마디 해달라는 요청에 정우성은 "에이요~"하며 랩을 시작했다. 이어 "전국의 ENFJ. 정우성도 ENFJ. 좋은 유형이네"라며 "반가워요"라고 덧붙였다.

또한 제작진은 배우 이정재 또한 ENFJ 유형이라고 전했다. 이정재와 정우성은 '청담부부'라고 불릴 만큼 절친한 사이.

"ENFJ 유형끼리는 아주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정우성은 "맞는 것 같다"고 수긍했다.

이어 정우성은 "(MBTI 검사) 누가 만든거냐. 잘 만들었네"라며 "유형을 규정짓기 보다 자신의 성격을 명확하게 알 수 있는 매력적인 테스트"라고 검사를 진행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 = 'ArtistCompany 아티스트컴퍼니' 유튜브 채널

백민경 기자 bett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