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0 02:48
연예

던, '용준형♥' 현아와 6년 열애 끝 결별…4년째 솔로 "영원히 혼자 살고파" (라스)[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08 05:15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던, 용준형-현아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던, 용준형-현아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가수 던이 싱글 라이프에 만족 중이라고 밝혔다. 

7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이하 '라스')는 김동현, 광희, 던, 아모띠가 출연하는 ‘새해 복근 많이 받으세요!’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장도연은 던이 5개월 전 시작한 유튜브에서 혼자 사는 집을 공개한 뒤 입소문을 타고 조회수가 '떡상'한 것을 언급했다. 구독자 수보다 훨씬 높은 83만 조회수를 기록한 것.



이에 대해 던은 "집 공개를 했을 뿐인데 첫 영상부터 너무 잘됐다.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던은 비싼 가구들을 다 팔고 직접 만든 소품들로 완성한 감각적인 인테리어 센스에 이어 중고 거래 플랫폼에 올라온 무형유산 장인의 부채를 알아보는 안목까지 자랑했다.

인테리어를 열심히 설명한 뒤, 던이 "영원히 '나 혼자 산다'를 꿈꾼다"는 발언이 이어졌다. 김구라는 "3년을 혼자 있다 보니까 그게 편하구나"라고 덧붙였다.



던은 "혼자 사는 게 너~무 좋다. 1년에 2/3는 혼자 있어야 할 것 같다"고 인정하면서도 "비즈니스와 사회생활을 해야 해서 주로 집으로 친구나 손님들을 부른다"고 밝혔다.

그런가 하면, 던과 현아는 2016년부터 만났음을 2018년에 알리며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방송에도 함께 출연하며 애정을 자랑했던 두 사람은 2022년에 프러포즈 게시물을 올려 결혼을 암시했으나 결국 11월 결별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현아-던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현아-던


이후 현아는 2024년 용준형과 열애 소식을 알린 뒤 10월 결혼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MBC 방송 화면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