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1 00:15
연예

지드래곤, 10년 넘게 챙긴 광복절…꾸준히 드러내 온 韓 자부심 [엑's 이슈]

기사입력 2025.08.16 18:27 / 기사수정 2025.08.16 18:28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빅뱅 지드래곤(GD, 권지용)이 광복절을 기념한 게시글 모음이 화제다. 

지난 15일, 지드래곤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광복 80주년을 맞아 태극기 사진을 게재했다. 

자신의 거울 셀카와 함께 태극기 효과 스티커를 커다랗게 붙인 지드래곤은 태양의 '링가 링가'에서 "손 들어라 광복 된 것처럼" 가사 부분을 삽입해 눈길을 끈다. 특히 해당 곡은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한 곡이기에 더욱 의미를 더한다. '링가 링가'는 과거에도 태양이 해당 가사 그대로 일본 페스티벌에서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드래곤은 매년 광복절에 태극기를 올려 화제가 됐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년 삼일절과 광복절에 자신의 계정에 이를 기념하는 기록들을 올려왔다. 

이에 팬들은 광복 77주년, 78주년 등을 게시글로 남겨온 지드래곤의 과거 사진들을 조명했다. 지드래곤이 광복절을 기념할 때 일부 일본 팬들은 이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기도 했으나, 지드래곤은 매년 변함없이 태극기를 올리고 있다. 



끝이 없는 지드래곤의 태극기 게시글에 팬과 네티즌은 과거 지드래곤이 한국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한 인터뷰, 가사로 넣은 전통적인 한국의 정신 등을 주목하고 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드래곤은 한국어 인터뷰를 고수하며 한글의 아름다움과 한국 정체성에 대한 자신감을 표해왔다.

해당 행보가 조명된 글들이 화제가 되자 네티즌은 "글로벌 인기 가수인데 눈치 안 보고 더 나서서 한국 사랑 보여주는 게 너무 자랑스럽다", "자기 소신 밝히면서도 일본에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게 대단", "이게 당연한 건데 당연하지 않으니 멋있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엑스포츠뉴스 DB, 지드래곤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