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1:24
게임

'바이퍼가 중체원인 이유' EDG, 3세트 잡으며 '2대 1 스코어' [롤드컵]

기사입력 2021.10.23 23:39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EDG가 2대 1로 앞서나간다. 

23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위치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1 롤드컵) 8강 RNG 대 EDG의 맞대결이 열렸다.

이날 RNG는 '샤오후' 리유안하오, '웨이' 얀양웨이', '크라이인' 유안 쳉 웨이, '갈라' 첸웨이, '밍' 시센밍이 출전했다. EDG는 '플란드레' 지슈안준, '지에지에' 자오리지에, '스카웃' 이예찬, '바이퍼' 박도현, '메이코' 티안예가 등장했다.

3세트에서 RNG는 블루 진영을 EDG는 레드 진영을 선택했다. RNG는 루시안, 신짜오, 갈리오, 미스포츈, 라칸을 픽했다. EDG는 그레이브즈, 올라프, 아지르, 아펠리오스, 룰루를 골랐다.

초반부터 RNG는 탑을 터트리며 플란드레를 잡아냈다. RNG는 계속해서 샤오후 키우기에 나섰고 플란드레를 또 잡아내면서 탑 차이를 벌렸다.

그럼에도 EDG는 첫 화염용과 첫 전령을 획득하며 오브젝트를 독식했다. EDG는 탑에 전령을 풀며 1차를 거세게 압박했다. 이 과정에서 원딜 차이가 극심하게 벌어졌다. 

계속되는 교전 속에서 경기는 팽팽하게 흘러갔다. 15분 경 EDG는 용쪽에서 열린 전투를 대승을 거두면서 미드 2차까지 파괴했다. 

한 번 기세를 잡은 EDG는 라인 운영에 들어갔다. 탑 2차를 파괴하며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29분 경 RNG가 바론을 치면서 한타를 걸었다. EDG가 바론 스틸은 물론 잘 큰 바이퍼의 힘으로 전투도 이겼다.

32분 경 EDG는 바론 버프를 두른 채 봇 고속도로를 뚫었고 미드 내각과 봇 억제기를 파괴했다. 그럼에도 RNG는 템을 충분히 뽑은 후 바론 쪽 한타를 이겨내며 손해를 매꿨다.

바론을 두고 양 팀의 눈치 싸움이 펼쳐졌고 RNG가 먼저 쳤지만 지에지에가 스틸에 또 성공했다. EDG는 한타 대승을 바탕으로 미드로 밀고 들어갔고 경기를 37분 만에 끝냈다. 

사진=lolesports 트위터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