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5:09
연예

싱그러운 트롯가수 이찬원, 아이돌 차트 17주 연속 2위 수성ing

기사입력 2021.07.31 00: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2021년 7월 4주 차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 2위에 올랐다.

최근 아이돌 차트는 2021년 7월 4주 차 평점 랭킹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랭킹에서 이찬원은 2위를 차지했다. 그는 154,537표를 받으며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이로써 그는 17주 연속 2위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와 같은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현재 아이돌차트는 크게 아차랭킹과 평점랭킹 두 가지를 운영 중이다.

'아차랭킹'은 국내 가수의 음원/음반/방송/SNS/포털 등의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한 주간 가장 화제가 된 가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평점랭킹'은 팬들이 만드는 차트로 국내 가수의 객관적인 수치를 구하기 힘든 팬덤 회원들의 성향과 규모 및 충성도 등을 측정하는 지표다.

한편, 이찬원은 '폭염을 날려버릴 시원한 가창력'과 '싱그러운' 비주얼을 무기로 승승장구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6일 데뷔 500일을 맞이한 이찬원.

짧은 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그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전체 5위', '정식 개설 반 년여 만에 100만 뷰 이상 영상 34개 보유', '이찬원 유튜브 1억 뷰 달성' 등 굵직한 성과를 자랑한다.

이런 그의 발자취는 '착실한 성장'으로 요약될 수 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 걸쳐 총 4회 출연해 인기상으로 시작해 최우수상을 거머쥐고 만 '전국노래자랑'은 그의 '성장'을 대변한다. 

굴곡 없이 쉽게 '미스터트롯'에서 美를 차지하며 벼락스타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오판인 셈.

꿈을 품고 꾸준히 노력했던 지난 25년 '외길 인생'이 없었다면 '찬란한' 오늘도 없었을 것이다.

화려해 보이지만 기나긴 연습생 시절을 겪은 아이돌처럼, 이찬원도 꿈을 품은 인고의 시간을 지냈다. 

그 시간은 '트롯 아이돌' 이찬원의 남다른 인기와 실력으로 증명되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아이돌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