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12 22:07
연예

'비연예인♥' 미르, 비공개 결혼식 '진짜' 이유…"준비 중 트러블 있어서" (방가네)

기사입력 2026.02.12 13:50

장주원 기자
사진= 미르 결혼식
사진= 미르 결혼식


(엑스포츠뉴스 장주원 기자) 그룹 엠블랙 출신 미르가 비밀 결혼식을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11일 유튜브 채널 '방가네'는 '해명만 가득했던 대환장의 Q&Aㅋㅋㅋㅋㅋㅋㅋ이게 맞아..?'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방가네' 미르와 고은아(본명 방효진), 방효선 남매는 어머니와 함께 구독자들의 질문을 듣고 답을 해 주는 Q&A 시간을 가졌다.

사진- 유튜브 '방가네'
사진- 유튜브 '방가네'


첫 번째 질문은 미르에게로 향했다. 최근 1살 연상의 비연예인과 결혼한 미르에게 한 구독자는 "철용 님, 와이프분과 연애 스토리가 궁금하다"며 질문을 건넸다.

미르는 "소개팅으로 만났다"고 밝히며 "자세히 얘기하려면 1시간 영상이다"고 와이프와 만나게 된 계기를 간단히 설명했다.

사진- 유튜브 '방가네'
사진- 유튜브 '방가네'


이어 한 구독자는 "결혼 소식을 안 알려 주신 이유가 궁금하다. 대부분 미리 이야기해 주고, 축하도 받고 그러는데 어떤 스토리가 있는 거냐"며 비밀 연애에 이어 비밀 결혼식을 올린 미르에게 궁금증을 드러냈다.

미르는 "비연예인이시라 조심스러웠다"고 이유를 밝히는가 하면, "저희가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트러블이 있었다"고 고백해 이목을 끌었다.


미르는 "스케줄이 많이 꼬이면서 '언제 공개하지?' 하다가 결혼식이 다가왔다. 감사하게도 누나 덕분에 협찬을 받고 그랬는데, 거기에서 (협찬) 비밀 보장부터 해서 조금 복잡했다"며 스케줄이 꼬인 끝에 비밀 결혼을 올려야 했던 결혼식 준비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사진- 유튜브 '방가네'
사진- 유튜브 '방가네'


미르는 결혼식 준비 에피소드뿐만 아니라 결혼 생활에 대한 구체적인 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미르는 "결혼식 영상을 정말 많이 찍었는데, 용량이 3TB더라. 편집이 늦어져서 영상이 늦어지고 있다"고 결혼식 영상을 추후 공개할 예정임을 밝혔다.

한편, 미르는 지난해 12월 한 살 연상의 비연예인 예비 신부와 결혼식을 올렸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결혼식에서 2부 축가를 맡은 가수 김장훈이 자신의 공개 SNS에 결혼식 퇴장 영상을 올렸고, 영상 속 신부의 얼굴이 모자이크 없이 드러나 질타를 받았다.

그러나 미르의 누나인 고은아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르 결혼식은 비공개가 아니다. 우리는 비공개라고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신혼여행 중 뒤늦게 소식을 접한 미르는 전화 통화로 "내가 인기가 없어서 기자님들이 안 오신 거고 관심을 못 받은 건데 왜 비공개가 됐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유튜브 '방가네'
 

장주원 기자 juwon52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