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8 20:00
게임

스커프 게이밍, 엑스박스·PC 게이밍용 '벨러 프로 유선 컨트롤러' 출시

기사입력 2026.01.28 16:13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스커프 게이밍이 신규 컨트롤러를 선보였다.

28일 커세어는 자회사 스커프 게이밍(SCUF Gaming)이 엑스박스(Xbox)·PC용 신규 기기 '스커프 벨러 프로 와이어드 퍼포먼스 컨트롤러'(SCUF Valor Pro Wired Performance Controller, 이하 벨러 프로 유선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벨러 프로 유선 컨트롤러'의 외관은 기존 제품보다 콤팩트하게 설계됐으며, 트리거와 범퍼 간 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해 곡선형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기기는 자석 기반 감지 방식을 사용하는 '안티드리프트 홀 이펙트 썸스틱'(Anti-Drift Hall Effect Thumbsticks)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장시간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틱 드리프트 현상을 억제하며, 정밀한 캘리브레이션 과정을 거쳐 기존 아날로그 썸스틱과 유사한 조작감을 구현했다.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4개의 백패들도 배치했다. 이용자는 엄지손가락을 스틱에서 떼지 않고 다양한 입력을 할 수 있으며, 3개의 프로필에 대한 하드웨어 리매핑도 할 수 있다. 내부 패들은 탈착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고, 모든 패들은 리매핑을 통해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편의 기능으로는 '전용 오디오 컨트롤'(Dedicated Audio Controls)을 탑재했다. 이용자는 컨트롤러를 내려놓지 않고도 헤드셋 볼륨 조절, 게임·채팅 사운드 밸런스 조정, 헤드셋·마이크 음소거 등을 즉시 제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PC 환경 연결 시 최대 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해 입력 반응 속도를 높였다.


사진 = 커세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