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8 21:25
게임

원스토어, 스마트나우 '조선협객전 클래식' 12월 우수베타게임 선정

기사입력 2026.01.27 16:11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원스토어가 12월 우수베타게임 선정 소식을 전했다.

27일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박태영)는 12월 우수베타게임으로 스마트나우의 '조선협객전 클래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조선협객전 클래식'은 1998년 출시된 '조선협객전' IP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식 MMORPG다. 이용자는 임진왜란 전후의 협객이 되어 역사적 사건 속에서 '또 다른 세계선의 조선'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은 결제 없이도 콘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무료 다이아 시스템'을 도입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PC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UI를 바탕으로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나우 송현두 대표는 "과거 '조선협객전'을 추억하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조선협객전'을 선보이고,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원스토어 베타 테스트를 통해 전달받은 이용자들의 의견에 공감하며, 앞으로 새로운 방법으로 '조선협객전'을 선보이고자 과감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나우는 2021년 '조선협객전M'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IP 운영에 나섰다. '조선협객전M'은 오는 4월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할 예정이며, 후속작 '조선협객전2M'도 1년 이상 운영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사진 = 원스토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