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LL 시즌2’가 시작된다.
29일 아프리카TV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이하 ALL) 시즌2'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 가능한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대회다.
지난 6월 8일 진행된 ALL 시즌1 결승전은 높은 수준의 경기력에 관심이 모이며 다수의 전 프로게이머 및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가 생중계를 진행, 누적시청자 수 약 100만 명을 기록했다. 결승전 경기 결과, ‘난프찐막팀(린다랑, 저라뎃, 미키, 최기명, 데스티니)’이 ‘5FA팀(트할, 나탈리, 불비, 백호, 라코)’을 상대로 3대 2 풀세트 접전을 벌인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ALL 시즌2 참가신청은 오는 8월 2일(월)까지 진행된다. 5인 1팀으로 구성해 팀장이 대표로 ‘ALL 시즌2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전 시즌 우승팀은 3명 이상 동일 멤버로 참여할 경우 유저 투표를 거치지 않고 1순위 시드를 확보 할 수 있는 시드권이 부여돼 팀 구성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4일(수)부터 7일(토)까지 진행되는 참가팀 투표를 거쳐, 8월 16일(월) 본격 개막한다. 대회 방식은 8강전의 경우 A, B조 듀얼토너먼트 3판 2선승제, 4강전과 결승전은 싱글토너먼트 5판 3선승제 방식으로 열리며, 5경기까지 갈 경우 '블라인드 픽'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대회 총 상금은 3,500만 원으로 우승팀에게는 2,000만 원과 방송 정착을 위한 송출용 PC 지원 및 필요 방송 세팅을 지원한다. 준우승 팀은 1,000만 원을, 3위 팀은 5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이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ALL 시즌2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본선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조지명식과 결승전만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와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한 예방과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ALL 시즌2 참가 신청 및 대회 진행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L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LL 시즌2는 남성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선도하는 하이버가 공식 파트너로 참가하여 리그를 후원할 예정이다. 하이버는 남성앱 1위 플랫폼으로 패션부터 테크, 명품 등 남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제안해 남성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큐레이팅해 제공한다. 특히 남성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하이버의 게이밍과 테크 카테고리 쇼핑에 대한 고객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후원을 계기로 하이버는 게이머 및 e스포츠 팬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남성 시장을 확대하고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사진= 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