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1:31
스포츠

'29명 모두 K리거' U-23 대표팀 3월 훈련 명단 발표

기사입력 2018.03.12 16:51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대한축구협회는 U-23 대표팀의 3월 훈련 명단 29명을 12일 발표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 구성이 확정됐다. 전원이 K리그 선수들로 구성됐으며, 해외 클럽 소속 선수들은 FIFA의 매치데이 기간이라 하더라도 공식경기를 갖지 않기 때문에 규정상 이번 소집에는 발탁하지 않았다.

소집 명단 중 지난 1월 열린 AFC U-23 챔피언십 본선에 참가한 선수는 골키퍼 강현무( 포항스틸러스)와 황기욱(FC서울), 한승규(울산현대) 등 9명에 불과하고, 20명이 새 얼굴이다.

한찬희(전남드래곤즈), 이광혁(포항스틸러스), 황인범(아산무궁화), 나상호(광주FC) 등 K리그에서 활약하는 멤버들이 대거 발탁됐다. 또 작년 FIFA U-20 월드컵 멤버인 이유현(전남드래곤즈), 정태욱(제주유나이티드), 강지훈(강원FC), 윤종규(FC서울)도 새로 이름을 올렸다. 

K리그 새내기인 수원삼성의 전세진은 1999년생(만 19세) 선수로 유일하게 발탁되었고, 인천유나이티드의 김정호는 최초로 연령별 대표팀에 선발됐다. 

김학범 감독은 "부임 후 첫 소집인만큼 평상시보다 조금 많은 29명의 선수를 선발해 개인별 능력과 특성을 파악해보려 한다. 이번 훈련에서는 팀이 나아갈 방향을 숙지시키고 포지션별로 필요한 선수를 선별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훈련의 취지를 설명했다. 

아울러 김학범 감독은 "앞으로 매 소집 때마다 캐치 프레이즈를 하나씩 정해 훈련에 임하는 자세를 가다듬기로 했다. 이번 첫 소집은 '선수들이여, 맹호로 거듭나라!'로 정했다"고 밝혔다. 

19일 파주 NFC에 소집되는 U-23세 대표팀은 1주일 훈련을 진행하고 26일 해산할 예정이다.

◇U-23 대표팀 3월 소집 명단 29명

GK(3명) : 강현무(포항스틸러스), 송범근(전북현대), 박대한(전남드래곤즈)

DF(11명) : 윤종규, 김한길(이상 FC서울), 이유현(전남드래곤즈), 김진야, 김정호(이상 인천유나이티드), 이상민(울산현대), 김우석(대구FC), 정태욱(제주유나이티드), 강지훈(강원FC), 조유민(수원FC), 김문환(부산아이파크) 

MF(12명) : 황기욱(FC서울), 윤용호, 전세진(이상 수원삼성), 장윤호(전북현대), 한찬희(전남드래곤즈), 이광혁(포항스틸러스), 김건웅, 한승규(이상 울산현대), 나상호, 김동현(광주FC), 황인범(아산무궁화), 김진규(부산아이파크) 

FW(3명) : 이근호(포항스틸러스), 이은범(제주유나이티드), 박인혁(대전시티즌)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한국축구협회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