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22 14:51
게임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서비스 텐센트가 맡는다

기사입력 2024.05.29 11:33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중국 공략에 텐센트가 함께한다. 텐센트는 중국 최대 게임사로, 다양한 한국 게임들의 현지 공략에 함께한 바 있다.

29일 펄어비스는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와 손잡고 '검은사막'의 중국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풍부한 콘텐츠와 광활한 오픈월드 모험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텐센트와 함께 현지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이같은 소식은 지난 28일 열린 게임 컨퍼런스 'SPARK 2024'에서 알려졌다. 'SPARK'는 텐센트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다. 텐센트는 '검은사막'의 중국 서비스를 공개적으로 밝히며 방대한 오픈월드 콘텐츠를 담은 영상을 선보였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영상을 통해 “온라인에서 상상했던 수많은 낭만과 로망을 게임에 담아냈다”며 “검은사막에서 한 명의 모험가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펼쳐 나가며, 실제 모험을 하듯 원하시는 플레이를 자유롭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펄어비스의 대표작 '검은사막'은 자체 게임엔진으로 구현한 최고의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클래스별 개성 있는 액션이 강점이다. 서비스 10주년을 맞는 검은사막은 전세계 12개 언어로 5000만 명 이상이 즐기고 있다.

한편 '검은사막'은 북미 최대 MMO 게임 미디어 ‘MMORPG닷컴’의 게이머가 뽑은 '최고의 MMO(Best MMO of the Year', 스팀에서 발표한 ‘2021년 최고작’ 중 국내 MMORPG 유일하게 최다 판매 부문을 차지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꾸준한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및 게이머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매년 도전과 혁신을 하고 있다며 '2024년 최고의 MMO 및 MMORPG'로 선정했다.

사진=펄어비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