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1:02
연예

'피라미드 게임' 강나언 "동성애 코드? 사랑과 우정사이 감정 표현 노력" [엑's 인터뷰]

기사입력 2024.03.26 15:01 / 기사수정 2024.03.27 07:4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피라미드 게임' 강나언이 작품 속 러브라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에서 임예림 역을 소화한 배우 강나언이 2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합법적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의 이야기를 담았다. 극 중 강나언은 아이돌 연습생이자, 친구들의 높은 지지를 얻는 '2학년 5반 아이돌' 임예림 역을 맡아 활약했다. 

임예림은 수영 유망주 심은정(이주연 분)과 미묘한 러브라인을 이루기도 했다. 작품에 임하는 순간부터 심은정과의 관계성을 어떻게 잡고 연기했는지 묻자 그는 "은정이랑 예림이의 관계가 (원작) 웹툰에서는 우정인지 사랑인지 헷갈렸는데, 드라마에선 사랑이 컸다고 생각했다. 대본 접한 뒤 새롭고 흥미로웠다"며 "사랑과 우정사이 오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여성들끼리의 사랑인 만큼 표현에 있어 조심한 부분도 있을까. 강나언은 "조심스러웠던 것 같은데, 감독님께서 잘 잡아주신 것 같다"며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을 때는 너무 그쪽으로는 보이지 않게, 감독님이 '이 정도까지만 해주세요' 디렉팅을 잘 해주셨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임예림의 발성이나 목소리 톤에 대한 호평도 많았다. 이에 대해 그는 "원래 목소리가 좀 낮은 편인데, 예림이는 은정이랑 대비가 돼야 했다. 은정이가 많이 낮으면, 전 좀 높였으면 좋겠다 해서 평소보다는 좀 높게 잡아서 하려고 했다"며 "감독님이 은정이랑 대사할 땐 좀 더 높여 달라고 하셨을 때가 많았고, 진지한 장면에선 편하게 해달라고 해주셨던 것 같다"고 비화를 전했다.

예림이의 신 중에서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강나언은 "은정이한테 '데뷔 축하해'라는 문자를 받고 눈물 흘리는 모습"을 꼽았다. 그는 "예림이가 한 번도 안 울었는데 그 장면에서 처음 우는 게 은정이를 얼마나 소중하게 생각하는지가 보이는 것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고 이야기했다.

또 그는 기억에 남는 애드리브 장면도 떠올렸다. 강나언은 "은정이가 입원하고 제가 찾아가는 장면이 있는데 들어가서 은정이랑 인사를 한다까지만 대본에 있었다. 들어가면 어머니도 있고 해서 '잘 있었냐', '뭐 먹고 싶은 거 있어' 했는데 예상치 못하게 (은정이가) '떡볶이'하는 게 너무 귀여워서 기억에 남는다"며 웃었다.

한편, '피라미드 게임'은 참신한 소재와 신예 배우들의 열연,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호평받았다.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을뿐만 아니라 유럽 최대 규모 시리즈물 행사인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에 공식 초청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사진=티빙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