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8:01
게임

'컴프야2024' 유저들이 예측한 KBO 우승팀은? "한화 이글스"

기사입력 2024.03.16 17:41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명인 류현진(36, 한화 이글스)의 복귀 덕분일까.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 유저들이 예측한 올 시즌 KBO 리그 우승팀은 한화 이글스가 1위를 차지했다.

16일 컴투스는 '컴프야2024' 유저들과 함께한 올 시즌 KBO 리그 우승팀 예측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설문은 올해 KBO 리그의 본격적인 개막을 앞두고 야구팬들에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컴프야2024’ 공식 카페에서 댓글 투표 방식으로 일주일간 진행됐다.

'컴프야2024’ 유저들은 올 시즌 예상 우승팀 1위로 ‘한화 이글스’를 선정했다. 약 22%의 지지를 받은 ‘한화 이글스’는 올해 메이저리그에서 돌아온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과 홈런왕 노시환, 신인왕 문동주를 비롯해 안치홍, 채은성, 김강민, 김서현 등 많은 선수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듯 1위에 올랐다.

2위는 약 18%의 팬심을 얻은 ‘KIA 타이거즈’가 차지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강력한 투타 전력을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는 기아는 대투수 양현종과 이의리, 윤영철 등 탄탄한 선발진과 주장 나성범을 비롯해 최형우, 이우성, 소크라테스, 서건창 등의 강력한 타자 라인업이 기대감을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마지막 3위에는 지난해 정규 시즌과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차지한 ‘LG 트윈스’가 선정됐다. 약 17%의 표를 획득하며 근소한 차이로 이름을 올린 ‘LG 트윈스’는 홍창기, 김현수, 오스틴, 오지환 등 KBO 리그 최정예 타선과 외국인 원투 펀치로 활약이 예상되는 켈리와 엔스, 시범경기에서 호투한 불펜진까지 올해 디펜딩 챔피언의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한편, ‘컴프야2024’는 올해 선수 500여 명의 헤드 스캔 테이터를 통해 눈동자의 움직임까지 구현하는 등 게임 전반에 걸쳐 한층 더 진화한 그래픽을 선보이고, 잠재력 시스템, 마스코트 콘텐츠 등 야구 게임 팬들을 위한 새로운 재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 김한준 기자, 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