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4:32
연예

한가인 "현재 사는 집 천기 흘러…♥연정훈 이사 안가려 해" (손 없는 날)

기사입력 2022.11.25 11:09 / 기사수정 2022.11.25 11:09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인턴기자) '손 없는 날' 한가인이 연정훈과 나침반을 들고 집을 보러 다녔다고 밝힌다.

25일 첫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손 없는 날'은 낯선 곳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꿈꾸는 시민들이 이사를 결심하기까지의 인생 스토리를 담아 가는 프로그램으로 결혼 후 분가, 첫 독립, 가족의 증가와 축소 등 삶의 오르막과 내리막의 정점에서의 '이사' 관련 이야기를 다룬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신동엽과 한가인은 프로그램 제목인 '손 없는 날'에 담긴 의미를 풀어 놓았다. '손 없는 날'은 악귀가 없는 날로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한 날이라는 것. 



신동엽은 "어렸을 때부터 어른들이 '손 없는 날' 이사를 가야한다고 해서 뜻이 궁금했다"며 사람들이 이사 하는 날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을 언급했다. 한가인 또한 "달력에도 손 없는 날은 표시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그런 가운데, 한가인이 '손 없는 날'에 얽힌 자신의 이사 스토리를 공개했다. 그는 "저희는 손 없는 날 이사하는 것은 기본이고, 대문 방향은 꼭 북문으로 한다"며 "저와 연정훈씨는 집 보러 다닐 때 나침반을 들고 다닌다"고 밝히며 중요하게 여기는 체크 포인트를 공개했다.

한가인은 "지금 살고 있는 집은 천기가 흐르는 동네"라며 "실제로 천기가 흐르는 동네에 이사를 한 뒤, 아이도 낳고 일이 잘 풀려서 연정훈씨가 이사를 가지 않으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가인은 의뢰인의 사연에 공감하며 위로의 말을 전하고, 유쾌한 에너지로 현장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었다고 해 '손 없는 날' 첫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손 없는 날'은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성공 신화를 이룬 김민석, 박근형 PD가 JTBC로 이적 후 만드는 첫 작품이자, '1박2일 시즌4' 부활을 성공시킨 노진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삶을 들여다보는 공감 힐링 예능으로 25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 = JTBC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