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026 VCT 퍼시픽 킥오프'가 중위조 라운드1 DAY6 경기를 진행했다.
30일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2026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킥오프' 중위조 라운드1 DAY6 경기를 진행했다.
이 대회는 오는 3월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리는 '마스터스 산티아고' 진출권 3장을 놓고 펼치는 올해 '퍼시픽' 리그의 첫 공식 무대다.
금요일 첫 번째 경기는 DRX와 바렐(VL)의 대결.
첫 번째 맵 코로드에 입장한 2팀. 초반 흐름은 DRX가 좋았다. 6라운드 기준 4대4로 점수를 더 많이 가져간 것. 다만, 2팀의 기세 차이는 미세했고, 바렐도 멋진 모습을 보여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상대의 추격에도 전반전 마지막 라운드에 한끗 승부에서 승리해 7대5로 전반전을 마무리한 DRX. 하지만 후반전 바렐의 활약으로 16라운드 기준 8대8 동점 상황이 만들어져 승패는 쉽게 예측할 수 없었다.
기세를 올려 점수 역전에 성공하고 10점 고지에도 먼저 오른 바렐. 매치 포인트까지 먼저 따낸 이들은 상대에게 변수를 주지 않고 13대10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잠시 후 2세트 스플릿에 입장한 2팀. 앞선 경기처럼 초반 흐름은 DRX가 좋았다. 5라운드 기준 5대0으로 점수를 일방적으로 가져간 것. DRX는 이 흐름 그대로 점수를 순조롭게 확보하며 9라운드 기준 7대2로 전반전 리드를 빠르게 확정했다.
후반전 들어 먼저 10점 고지에 오른 DRX. 이들은 매치 포인트도 순조롭게 따내 더 유리해졌다. 하지만 바렐은 이후 무섭게 추격해 22라운드 기준 12대10으로 격차를 좁혔다.
추격은 허용했으나 유리한 건 변함없었던 DRX. 연장전을 허용하지 않고 13대10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세트스코어 1대1. 3세트 바인드에 입장한 두 팀 중 초반 분위기는 DRX가 좋았다. 9라운드 기준 6대3으로 점수를 더 많이 가져간 것.
전반전을 9대3으로 마무리한 DRX. 이들은 후반전에도 꾸준히 격차를 유지하며 16라운드 기준 11대5로 승리에 한층 다 다가섰다.
그대로 승부를 마무리한 DRX. 13대5로 경기를 마무리하고 맵 스코어 2대1 승리를 확정했다.
이어진 경기는 젠지(GEN)와 T1의 대결.
첫 번째 맵 브리즈에 입장한 2팀. 이들은 전반전 점수를 주고받으며 8라운드 기준 4대4 동률을 만들어 경기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전반전을 7대5로 마무리한 젠지. 이들은 10점 고지에도 먼저 올라 경기를 가져갈 수 있는 13점에 한층 가까워졌다. 그리고 그 기세 그대로 점수를 더 확보하며 13대7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세트스코어 1대0. 2세트 바인드 맵에 입장한 두 팀 중 초반 흐름은 T1이 더 좋았다. 9라운드 기준 7대2로 점수를 더 많이 가져간 것.
다만 이후 젠지도 흐름을 바꾸는데 성공해 점수를 연속으로 따냈고, 5대7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전 돌입 이후 다시 격차를 벌려 10점 고지에 선착하고 매치 포인트까지 따낸 T1. 이들은 연장전을 허용하지 않고 13대8로 경기를 마무리해 맵 스코어 1대1 동률을 만들었다.
잠시 정비 후 펼쳐진 3세트 헤이븐 맵 경기. 전반 초반부터 점수를 주고받은 이들은 8라운드 기준 4대4 동률을 이루며 경기의 긴장감을 높였다.
전반전을 6대6으로 마무리한 두 팀. 이러한 균형은 후반전에도 이어졌고, 18라운드에도 이들은 9대9 동점을 이뤘다.
이 균형을 깨 경기를 자신의 흐름으로 가져온 팀은 T1. 이들은 연속으로 점수를 따내며 먼저 매치 포인트를 따냈다. 그리고 13대9로 경기를 마무리하고 맵 스코어 2대1 승리를 확정했다.
한편, 'VCT 퍼시픽 킥오프'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SOOP 상암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현장 관람 티켓은 NOL티켓(인터파크 티켓)에서 판매된다. 해외 팬은 NOL World(인터파크 글로벌)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중계는 SOOP(VALORANT공식), 치지직(발로란트 코리아), 유튜브(VCT KR)에서 진행된다. 최신 정보와 일정은 '발로란트'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라이엇 게임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