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3:00
연예

연애예능 PD 된 이다희 "30대 후반 여자로서 공감" (얼죽연)[종합]

기사입력 2022.10.05 14:5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이다희가 '얼어죽을 연애따위‘로 공감을 주는 연기를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ENA 새 수목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가 5일 오후 9시에 시청자와 만난다.

‘얼어죽을 연애따위’는 20년 절친 여름과 재훈이 연애 리얼리티쇼 PD와 출연자로 만나, 뜻밖의 연애 감정을 느끼게 되는 현실 생존 로맨스를 표방한다.

달달한 사랑 이야기를 비롯해 짠내나는 인생 이야기, 그리고 매운맛 연애 리얼리티 쇼를 한 스푼 얹은 단짠단짠 로맨틱 코미디를 보여줄 전망이다. 

드라마 ‘맨땅에 헤딩’, ‘신드롬’,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김솔지 작가가 집필하고 ‘막돼먹은 영애씨’, ‘식샤를 합시다2, 3’, ‘혼술남녀’, ‘허쉬’의 최규식 PD가 연출한다.



최시원, 이다희, 조수향, 박연우, 이주연, 민진웅, 노수산나, 이대휘 등이 출연한다.

5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제작발표회에서 이다희는 "최시원을 처음 만날 때인 한 달 반 전에 촬영한 신도 보이고 지금도 촬영 중인데 기억이 새록새록 나기도 하면서 편집된 영상을 보니 뿌듯하고 감회가 새롭다"며 하이라이트 영상을 감상한 소회를 전했다.

이다희는 일도 사랑도 제대로 풀리는 것 하나 없는 예능국 10년차 PD 구여름 역을 맡았다.

이다희는 "너무 재밌고 대사가 입에 착착 붙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30대 후반인 여자로서 내가 공감하는 부분들, 마음적으로 비슷한 느낌을 느끼다보니 내 얘기 같았다. 재훈 같은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쉽게 있을 수 있지만 내게는 꿈같고 대리만족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모든 게 갖춰진 느낌이었다. 대사와 내용이 확 끌렸다. 김솔지 작가님이 내 평소 말투로 대사를 잘 써주셨다. 감독님이 전작들에서 현실적인 내용을 잘해주시다 보니 그런 조합만으로도 충분했다. 최시원 배우도 있지 않나. 너무 재밌고 기억에 남을 작품이 될 것 같았다"며 출연한 계기를 밝혔다.



구여름은 도회적인 이미지 뒤, 엉뚱함과 허당미를 발산하는 인물이다.

이다희는 "조금 더 친근한 캐릭터다. 옆에 있을 것 같은 언니, 친구일 수도 있고 전에는 차갑고 만들어져있는 꼿꼿한 느낌이었다면 여름이는 좀 더 활동적이고 라이브하다. 실제 성격과 비슷한 부분이 보이기도 했고 여름이가 가진 큰 매력은 모든 일에 항상 진심으로 대하고 최선을 다하고 열정을 다하는 모습이 가장 매력적이지 않나 한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열정이 가끔 앞서는데 안 될 때가 많다. 그런 부분도 (사람 이다희와) 비슷하고 사람을 대하고 사랑을 대할 때 진심으로 진정성있게 하는 모습이 내 모습 같다. 지금까지 한 작품 통틀어 가장 애정이 많이 가는 캐릭터"라며 싱크로율을 전했다.

이다희는 "평소 일상이기 때문에 어려운 건 없었다. 가끔 여름이가 세게 얘기하는 부분이 억지로 하려고 하지 않아도 내 안에 갖고 있는 부분이다. 내 성격이 여름이와 가깝다. 차갑고 도회적인 이미지를 생각하는데 구여름 캐릭터를 통해 내 실제 모습과 비슷한 부분으로 인사드리고 싶었다"라고 끄떡였다. 최시원은 "정말 재밌는 분이다. 유머감각과 센스가 있다"고 거들었다.



이다희는 "직전까지 다른 작품을 촬영해 시원 씨와 감독님, 작가님과 넷이서는 리딩 때 처음 봤다. 같이 저녁을 먹으면서 친해졌는데 시원 씨가 노력을 많이 해줬다"라면서 말을 더 이어가지 못하고 최시원을 보고 웃었다. 최시원은 "철저한 관계를 만들면 된다. 갑과 을도 아니고 정 관계를 만들면 된다"고 농담했다.

이다희는 최시원과 친해진 계기에 대해 "술 먹고 친해졌다"고 언급했다. 최시원은 "다희 씨에게 매번 놀란다. 프로다운 모습에 많이 놀란다. 배울 점도 많은 동료이자 선배라는 생각도 많이 들고 금방 친해질 수 있지 않나 한다"고 말했다.

사진= ENA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