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2:06
스포츠

'동점골' 조규성, 동료들 불러모았다...빅멘 세레머니 작렬 [팀K리그 토트넘]

기사입력 2022.07.13 21:09



(엑스포츠뉴스 서울월드컵경기장, 김정현 기자) 동점골의 주인공 조규성이 공약을 지키는 세레머니를 하며 팬들을 열광케 했다.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K리그와 토트넘 홋스퍼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친선 경기에서 1-1으로 비긴 채 전반을 마쳤다. 

홈 팀 팀K리그는 4-4-2로 나섰다. 조현우 골키퍼를 비롯해 김진수, 정태욱, 불투이스, 박승욱이 수비를 구성했다. 미드필더는 김대원, 백승호, 팔로세비치, 권창훈이 출격했고 최전방에 이승우와 조규성이 토트넘의 수비를 공략했다. 

원정팀 토트넘은 3-4-3 전형으로 맞섰다. 브랜든 오스틴 골키퍼를 비롯해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가 백3를 구성했다. 윙백은 에메르송 로얄과 라이언 세세뇽이 맡았고 중원은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올리버 스킵이 지켰다. 최전방엔 루카스 모우라와 브라이안 힐, 그리고 히샬리송이 출격했다.

전반 29분 다이어가 선제골을 터뜨리면서 토트넘이 먼저 앞서갔다. 이후에 팀K리그는 점차 공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전반 추가시간이 2분이 주어지고 교체 투입된 양현준이 엄청난 돌파로 슈팅을 시도했지만, 살짝 옆으로 빗나갔다. 이대로 전반이 끝나는 줄 알았지만, 조규성이 K리그의 자존심을 지켰다. 

조규성은 왼쪽 측면에서 날아온 얼리 크로스를 높은 헤더 슈팅으로 오스틴 골키퍼를 뚫었다. 조규성의 득점이 터지자 경기장엔 환호성이 터졌고 조규성은 동료들을 불러 모아 '빅맨 세레머니'를 했다. 

빅맨 세레머니는 인터넷 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등장하는 세레머니로 동료들이 모여 좌우 위아래로 손을 움직이며 춤을 춘다. 게임상에서 이 세레머니를 건너 뒬 수 없서 게임상에선 게임 유저들을 화나게 하는 세레머니로 유명하다.

당초 이 세레머니를 세징야(대구)가 하기로 공약했지만, 부상으로 인해 나설 수 없었다. 조규성이 이 세레머니를 대신 하며 공약을 지켰다. 

사진=서울월드컵경기장 박지영 기자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