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7:52
연예

[공식입장 전문] 이승비, 이윤택 폭로 동참 "발성연습하자며 온 몸을 만졌다"

기사입력 2018.02.19 15:27 / 기사수정 2018.02.19 15:29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배우 이승비가 이윤택 연출가를 향한 '미투운동'에 동참했다.

19일 이승비는 'metoo'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이윤택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사실을 폭로했다.

해당 글에서 이승비는 "오래전 국립극장 객원단원으로 뽑혀 '떼도적'이란 쉴러의 군도 작품을 6개월간 쟁쟁하신 선배님들과 연습을 해고, 메인팀의 여자주인공인 아말리아 역할을 맡았다"며 "연습을 하던 중 이슈가 되고 있는 그 연출가가 낮 연습 도중 따로 불러 발성 연습을 하자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사를 치게 하면서 온 몸을 만졌다. 결국 내 사타구니로 손을 쑥 집어넣고 만자기 시작하여, 있는 힘을 다해 그를 밀쳐내고 도망쳤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승비는 "이후 7대3이었던 공연횟수가 5대5로 바뀌었고, 충격에 휩싸여 응급실로 실려갔다. 그날 이후 '최초로 국립극장 공연을 빵꾸낸 이승비'라고 나를 몰아세웠고, 당시 남자친구도 연희단거리패였기 때문에 모든 것을 묵인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이승비는 "그날 이후 신경 안정제를 먹고 산다. 이 무시무시한 일들이 더이상 후배들에게 일어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남긴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이승비의 입장 전문

#metoo
벌써 오래전 일입니다.
묵인하고 있다는 게 죄스러워 기자회견 15분전인 지금 간단히 있었던 사실만 올립니다.

아주 오래전 전 국립극장에 객원단원으로 뽑혀 떼도적이란 쉴러의 군도 작품을 6개월간 쟁쟁하신 선생님들과 연습을 하게 되었고 전 A팀으로 메인팀의 여자 주인공인 아말리아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총 10회 공연 중 7회, B팀의 여자 주인공인 배우는 3회 계약을 하고 힘들게 공연을 올리던 도중 이슈가되고 있는 그 연출가이자 그 당시 국립극장 극장장이던 그 분이 공연중인에도 불구하고 낮 연습 도중 저보고 따로 남으라고 했고 그 이유인 즉슨 워낙 큰 대극장이기에 발성연습을 조금만 하자는 거였습니다. 

그때 당시는 CCTV도 없고 그는 그곳에서도 왕같은 교주같은 존재이기에 남아서 따로 연습에 응했습니다.

대사를 치게 하면서 온몸을 만졌습니다.

너무 무섭고 떨려서 제 몸은 굳어져가고 수치스러움에 몸이 벌벌 떨렸습니다. 결국 제 사타구니로 손을 쑥 집어넣고 만지기 시작하여 전 있는 힘을 다해 그를 밀쳐내고 도망쳐 나왔습니다.

그리고 정신을 가다듬고 행정실로 찾아가서 모든 얘기를 전했지만 그일에 관련된 얘기는 듣지도 않고 원래 7대 3이었던 공연 횟수가 5대5로 바귀었다는 일방적인 통보를 받고 충격에 휩싸여 집에 오는 길에 응급실로 실려갔습니다.

결국 그날 공연을 못하고 전 마녀사냥을 당했습니다.

최초로 국립극장 공연을 빵꾸낸 이승비 배우라고.

그 당시 모든 사람들이 날 몰아세웠고, 심지어 당시 제 남자친구가 그 공연에 코러스였는데 그 친구 역시 연희단 거리패였기에 모든 것을 묵인하였습니다.

그 뒤로 저는 신경 안정제를 먹고 삽니다.

이 무시무시한 일들이 더이상 저의 후배들에게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그제 아버지를 하늘 나라로 보내드리고 손을 덜며 간절한 맘으로 제 맘과 의지를 전합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곤 엔터테인먼트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