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9 23:52
게임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애니메이션 '불꽃 소방대' 컬래버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6.01.29 19: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일곱 개의 대죄’가 '불꽃 소방대’와 컬래버한다.

29일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가 '불꽃 소방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불꽃의 히어로】 신라 쿠사카베, 【홍염의 네코마타】 타마키 코타츠, 【얼어붙은 시간】 쇼우 쿠사카베 등 신규 영웅 3종이 추가됐다. 특히, 주인공 신라 쿠사카베는 아군 피해 감소와 적군 추방 능력을 통해 전투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콘텐츠도 준비했다. 주인공 신라 쿠사카베의 동생 쇼우 쿠사카베가 이벤트 보스로 등장한 것. 이용자는 보스 처치 재화로 컬래버 성물 재료 상자, 타마키 코타츠 뷰티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익스트림 난도를 15회 이상 클리어 시 '아도라를 잇는 자' 칭호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전사의 전당'이 30층까지 확장됐으며, 완료 시 스쿨드 코스튬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픽업 소환에서 600마일리지를 달성하면 신규 컬래버 영웅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3일간 컬래버 소환 티켓 최대 30장, 14일간 다이아 최대 70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통해 7개 미션을 완료하면 성장 재료와 타마키 코타츠 의상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오는 6월까지 진행되는 '777 릴레이 캠페인'의 두 번째 혜택도 공개됐다. 멀린·에스카노르 코스튬, 코스튬 강화 재료 쿠폰과 함께 마일리지 보상을 강화한 것. 60·180·450 마일리지 달성 시 '불꽃 소방대 장비 보급품 상자' 등 총 7개의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불꽃 소방대'는 인체 발화 현상의 수수께끼를 풀고 인류를 구원하는 특수소방대의 이야기를 담은 TV 애니메이션이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지난 2019년 한국과 일본 출시 후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히트작이다.

게임과 컬래버에 관한 상세 정보는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넷마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