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7 15:16
연예

'개코와 이혼' 김수미 누구? 美 명문대→사업 대박 "개코 수입 넘을 때도"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17 11:40

개코, 김수미
개코, 김수미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개코와 김수미가 이혼한 가운데 김수미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됐다.

16일 다이나믹듀오 개코와 사업가 겸 인플루언서 김수미 씨는 결혼 15년 만에 협의 이혼을 알렸다. 슬하의 1남 1녀에 대해서는 "저희 두 사람은 부모로서 공동양육 책임을 가지고 역할을 끝까지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갑작스러운 이혼 소식 가운데, 김수미가 지난해 출연했던 이지혜의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도 재조명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수미는 명문대 중 하나인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경역학과를 졸업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와 관련 김수미는 "약간 오해가 있으신데, 한국에서 알고 있는 펜실베니아 대학교는 아이비리그고 저는 공립대"라며 "(주립대에도) 성공하신 분이 많지만 어쨌든 다른 학교다"라고 겸손함을 드러냈다.

남다른 사업 수완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출산 후 7~8년간 육아에 전념했던 김수미는 화장품 사업을 시작해 크게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던 바.

이와 관련 이지혜는 "아내의 수입이 개코의 수입보다 좋았다고 하더라. 개코 씨는 행사 수입이 어마어마할 텐데"라고 입을 열었다.

그러자 김수미는 "정확하게 남편이 얼마를 벌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사업 시작했을 때는 많이 벌었다"고 답했다.

이에 이지혜는 "스타의 아내가 스타보다 많이 벌었을 때가 있었다는 건, 어떤 성공 스토리보다 멋진 것"이라며 감탄했다.

김수미 SNS
김수미 SNS


당시 김수미는 결혼 생활과 관련한 고충도 솔직하게 고백한 바 있다.

이지혜가 "다시 태어나도 스타와 결혼할 거냐"라고 묻자, 김수미는 "스타와 결혼 안 한다"는 답을 내놨다.

김수미는 "이번에 연극 하고 나서 소감 얘기할 때도, 누군가의 아내가 아닌 그냥 인간 김수미로 오롯이 존재하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얘기를 했다. 스타의 아내는 오롯이 '나'이기가 힘들다"며 고충을 밝혔다.

사진=김수미, 밉지않은 관종언니, 개코, 엑스포츠뉴스 DB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