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빅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5인조 신인 보이그룹 AM8IC(엠빅)이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AM8IC(사호, 밍카이, 청이, 루, 첸)은 지난 11일 SBS funE '더쇼'를 시작으로 MBC M '쇼! 챔피언',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다양한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첫 번째 EP 'LUKOIE(루코이에)'의 타이틀곡 'Link Up(링크 업)' 무대를 선보였다.
AM8IC은 음악 방송을 통해 다이내믹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무대 매너로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팀워크와 멤버 간 호흡이 돋보이는 군무, 섬세한 완급조절이 인상적인 퍼포먼스가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다섯 소년의 연결을 상징하는 포인트 안무가 AM8IC만의 스토리를 강조하며 무대에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이들의 첫 번째 EP 'LUKOIE'는 '다크판타지돌' AM8IC의 서막을 여는 앨범으로, '루코이에'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거미 형상의 꿈의 신 '루코이에'가 만들어낸 거짓된 꿈의 세계 속에서 다섯 소년이 연결되어 진실된 세상으로 향하는 여정을 앨범 흐름에도 그대로 녹여내며 각 트랙이 하나의 거대한 스토리로 이어지는 구성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Link Up'은 다섯 소년의 운명적 첫 연결을 담아낸 곡으로, 보사노바 기타 리프와 UK 개러지 리듬의 속도감, 팝적인 드럼 사운드가 어우러져 첫 만남의 설렘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강렬한 에너지와 세련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AM8IC의 본격적인 여정을 알린다.
사진=각 방송화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