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22:50
연예

전지현, 데뷔 28년만 신비주의 깼다…유튜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출연 [공식]

기사입력 2025.10.30 17:26

엑스포츠뉴스DB 전지현
엑스포츠뉴스DB 전지현


(엑스포츠뉴스 이유림 기자) 배우 전지현이 방송인 홍진경의 유튜브 채널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데뷔 후 처음으로 웹예능에 나선다.

30일 전지현의 소속사 피치컴퍼니 관계자는 엑스포츠뉴스에 "홍진경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출연이 맞다"고 밝혔다.

이번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을 통해 전지현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정식 웹예능에 출연한다. 배우들이 신작 홍보를 위해 웹예능을 선택하지만 전지현은 그간 신비주의 행보를 이어온 만큼 이번 출연은 이례적이다.

그간 전지현은 유튜브 채널 'Harper’s BAZAAR Korea' 광고 영상(약 2분)을 제외하고는 유튜브에서 긴 분량으로 모습을 드러낸 적이 거의 없었다.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북극성' 공개 후에도 지난 9월 이미숙의 유튜브에 잠시 등장했을 뿐, 본격적인 출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지현이 홍진경의 유튜브를 택한 데에는 두 사람의 각별한 인연이 있다. 홍진경은 2014년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의 친구 홍사장 역으로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고, 이후 2016년 '푸른 바다의 전설'에도 카메오로 등장했다.

정식 게스트로 웹예능에 나서는 전지현이 어떤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전지현은 1997년 잡지 모델로 데뷔했으며 1998년부터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푸른 바다의 전설', '북극성', 영화 '도둑들', '암살' 등 다수의 작품에서 흥행을 이끌며 명실상부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