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리뷰 서포터즈 '스토브 크루 2기'를 모집한다.
28일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STOVE)의 공식 서포터즈 '스토브 크루 2기' 모집을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토브 크루'는 게임 리뷰 콘텐츠를 스토브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등 스토브 플랫폼 관련 활동을 수행하는 서포터즈로, 전원 대학생으로 구성된다.
선발은 서류와 면접을 통해 진행되며, 선발된 2기 크루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공식 활동을 펼친다. 이들은 스토브에 입점한 다양한 게임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게 되며, 각종 게임 이슈 관련 뉴스와 콘텐츠 제작 미션도 수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참가자는 게임 분석 발표 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등 게임업계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11월 열리는 국제게임쇼 '지스타' 현장에서 업계 관계자와 미팅도 할 수 있다.
활동 기간 크루 전원에게는 월별 활동비와 스토브 플랫폼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우수 활동자로 선정될 경우, 추가 혜택이 주어지며, 활동 종료 후에는 공식 해단식에서 상장과 부상을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8월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스마일게이트 입사 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모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성열 스마일게이트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스토브 크루 2기는 단순 서포터즈를 넘어 게임 콘텐츠 제작 경험을 할 수 있다"라며, "취업 준비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기의 장점은 강화하고 단점은 개선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만큼 많은 분의 지원을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